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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프-생활

낱말받아쓰기 PDF 한글자공부 무료학습지 프린트 - 낱말받아쓰기 한글 일일학습지

by 달달한 강냉이 2023. 4. 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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낱말받아쓰기 PDF 한글공부 무료학습지 프린트

가정에서 학습 할수있는 초등 영유아(5세, 6세, 7세살) 학습지 '낱말받아쓰기'를 살펴보도록하겠다.

목차

어린이영유아예비초등학교학생5세5살6세6살7세7살한글자활동지공부무료프린트PDF

 

문장속낱말쓰기 PDF 한글자공부 무료학습지 프린트 - 문장속낱말쓰기 한글 일일학습지

문장속낱말쓰기 PDF 한글공부 무료학습지 프린트 가정에서 학습 할수있는 초등 영유아(5세, 6세, 7세살) 학습지 '문장속낱말쓰기'를 살펴보도록하겠다. 목차 일일 학습지 | 초등 유아 한글 학습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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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럼 지금 부터 [ 위의 목차 ]에 따른 [ 무료 한글 프린트 학습지 | 낱말받아쓰기 ]에 대한 [ 정리한 내용 ]을 시작하겠습니다.

한글 공부 학습지 | 낱말받아쓰기

유아 무료 프린트 학습지

아래는 [ 초등학생 유아 어린이 한글 프린트 학습지 ] 에 대한 프린트물과 요약내용입니다.

▣  일일 학습지 | 낱말받아쓰기


구분 내용
1. 문장 속 낱말 받아쓰기 ( )을 받다.
2. 문장 속 낱말 받아쓰기 ( )가 좋다.
3. 문장 속 낱말 받아쓰기 ( )을 오르다.
4. 문장 속 낱말 받아쓰기 ( )가 좋다.
5. 문장 속 낱말 받아쓰기 ( )을 오르다.
6. 문장 속 낱말 받아쓰기 ( )를 하다.
7. 문장 속 낱말 받아쓰기 친구와 ( ) 하다.
8. 문장 속 낱말 받아쓰기 공원에서 ( ).
9. 문장 속 낱말 받아쓰기 꽃이 ( ) 피었다.
10. 문장 속 낱말 받아쓰기 ( )에서 물을 마셨다.

구분 내용
1. 문장 받아쓰기 고개를 ( ).
2. 문장 받아쓰기 ( )소리가 들렸다.
3. 문장 받아쓰기 다리를 열심히 ( ).
4. 문장 받아쓰기 하루 종일( ).
5. 문장 받아쓰기 고양이에게 ( )를 주었다.
6. 문장 받아쓰기 ( )로 그림을 색칠했다.
7. 문장 받아쓰기 갑자기 ( )을 터뜨렸다.
8. 문장 받아쓰기 자리에서 ( ).
9. 문장 받아쓰기 ( )을 함께 들었다.
10. 문장 받아쓰기 ( )를 잡아당겼다.

내용을 듣고 일기 속 낱말 채우기
학교에서 ( )을 가꾸었다.
떨어진 ( )를 치우고 ( )에
물도 주었다. 피곤해서 ( )을 자고 싶었다.
하지만 ( )에 열매가 익어가는 모습을
보니 ( ).

구분 친구와 함께 받아쓰기
1     .  
2         .    
3     .  
4         .    
5    
6         .        
7     .
8          

학습순서
1 이 단원에서는 낱말을 듣고 글자로 써 보는 낱말 받아쓰기를 학습한다.
2 소리와 글자가 같은 낱말을 받아쓰는 활동을 시작으로 연음되는 낱말, 받침 대표음 낱말, 경음화 낱말 등 소리와 글자가 다른 낱말을 받아쓰는 활동을 한다.
3 학생들이 받아쓰기 활동에 꾸준한 흥미를 가지고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의 받아쓰기 활동을 활용한다

한글학습자료-part-29.pdf
2.84MB


위의 교육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위 PDF를 다운받아 확인하시면 됩니다.

[ 낱말받아쓰기 ] 학습은 대략 아래와 같은 교육 내용을 말합니다.

< 교육 내용 미리보기 >
받아쓰기는 1학년 2학기에 학습하는 내용이므로 학습 시기에 유의한다.

한 문제씩 문장을 천천히 불러 쓰며 낱말을 받아쓰게 한다. 활동지를 배부할 때 두 학생이 각각 다른 활동지를 가질 수 있도록 해야 한다.




낱말받아쓰기란?

아래는 [ 낱말받아쓰기란? ] 에 대한 답을 요약한 내용입니다.

▣  낱말받아쓰기란?


낱말 받아쓰기는 학습자가 듣거나 본 낱말을 정확하게 적는 능력을 키우는 교육 방법

낱말 받아쓰기는 학습자가 듣거나 본 낱말을 정확하게 적는 능력을 키우는 교육 방법입니다. 학습자는 특정한 낱말을 듣거나 본 후에 그 낱말을 정확하게 적어야 합니다.

이를 통해 학습자는 청취 또는 시각적인 정보를 받아서 글로 표현하는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낱말받아쓰기 학습내용

아래는 [ 낱말받아쓰기 학습내용 ] 에 대한 답을 요약한 내용입니다.

▣  낱말받아쓰기 학습내용

학습내용 학습요소
낱말 받아쓰기 낱말 받아쓰기 1
낱말 받아쓰기 2: 앞 글자의 받침이 뒷말 첫소리로 나는 낱말(놀이, 문어 등)
낱말 받아쓰기 3: 대표 받침소리로 소리 나는 낱말 (꽃, 밭 등)
낱말 받아쓰기 4: 된소리로 발음되는 낱말 (국자, 약국 등)

낱말받아쓰기 학습 순서 학습내용 주요요소는 아래와 같습니다.

< 낱말 철자 학습 >
- 학습자는 낱말의 철자를 정확하게 익히고 연습합니다. 낱말의 철자를 외우고, 철자의 발음과 의미를 이해하는 것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 낱말 발음 학습 >
- 학습자는 낱말의 발음을 정확하게 익히고 연습합니다. 정확한 발음을 듣고 따라하며, 발음의 어려운 부분을 인식하고 교정하는 것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 낱말 뜻 학습 >
- 학습자는 낱말의 뜻을 이해하고 연습합니다. 낱말의 뜻을 익히고, 낱말이 사용되는 문맥에서의 의미와 사용법을 이해하는 것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 문맥 속에서 낱말 인식 >
- 학습자는 문장이나 글 속에서 낱말을 정확하게 인식하고 적는 연습을 합니다. 문맥 속에서의 낱말 사용을 이해하고, 낱말이 사용되는 문장의 의미와 논리를 파악하는 것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 낱말 활용 연습 >
- 학습자는 낱말을 다양한 문맥에서 활용하며 연습합니다. 낱말의 다양한 사용 예시를 학습하고, 낱말을 다양한 문장에서 적절하게 사용하는 연습을 하는 것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낱말 받아쓰기 학습은 낱말의 철자, 발음, 뜻, 문맥 속에서의 사용 등을 연습하면서 낱말을 정확하게 적는 능력을 키우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이를 통해 학습자는 글쓰기와 의사소통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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