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생활

벌레 꿈 해몽 풀이 해석 의미 큰 나오는 죽이는 잡는 사슴 지네 물리는 죽은 집안에 많은 들어오는 검은 흰색 화장실 바퀴 작은 좀 커다란 밟는 머리 있는 몸에 쌀 먹는 알

by 달달한 강냉이 2021. 12. 29.
반응형

벌레 꿈 의미

벌레 꿈 풀이를 하기에 앞서 우리가 갖고 있는 벌레에 대한 인식들을 살펴보면 보다 쉽게 다음과 같은 해석들이 이해를 할 수 가 있다. 우선 벌레에 따라 다르지만, 벌레가 나오는 꿈은 보통 심리몽이라고 보면 된다. 이는 부정적인 감정과 하찮게 여기는 마음등이 반영된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아래에서는 보기 쉽게 굳이 길몽과 흉몽으로 구분해놓았지만, 사실 흉몽이라기 보다 싫어하는 마음이 반영된 부정적인 꿈정도로 구분할 수 있겠다. 이 부정적인 마음이란 타인에 대한 질투, 복수심, 원망, 분노등이 있겠으며 이는 타인 뿐만아니라 자신이 갖고 있는 단점, 콤플렉스 등으로 인한 마음이 반영된 것일 수도 있다.

물론 모든 벌레 모든 꿈들이 그러한 것은 아니다. 어떠 벌레꿈들은 내용에 따라 재물운을 상징하기도 하며, 행운을 뜻하기도 한다. 그런데 어째서 벌레 꿈들에 대한 해석은 대부분 부정적인 것들이고, 심리몽에 속하는 것일까?

하나의 예를 들자면 나비와 나방의 대우 차이를 들 수 있다. 나비는 곤충들 중 거의 유일하게 미, 즉 아름다움을 상징한다. 이는 개인적인 견해가 아니라, 수많은 창작물을 통해 쉽게 접할 수 있는 사실이다. 나비는 여러 미술적 자료를 통해 살펴보면 긍적적인 시점으로 등장한다. 하지만 나방은 아니다. 나방은 못생겼고 출몰하는 환경이 껄끄럽다는 이유로 부정적인 인식과 취급을 받는다.

사람들은 나비와 나방이 비슷한데 왜그럴까 하고 의아함을 품기도 하지만 으례 그렇게 받아들인다. (뭐, 사실 대중 인식과 다르게 둘의 종은 크게 겹치지 않는다. 외관, 환경등 크게 엮이지 않는 종이다.)

그런데 여기서 의문이 생긴다. '나비는 긍정적인 시점이라고 하지 않았나? 그런데 어째서 대부분은 부정적인 시점이라고 했던거 같은데?' 라는 의문점이 생길수 있다. 맞다. 대부분 부정적인 시점이다. 이건 아주 쉬운 문제다. 우리들이 생각하는 벌레는 개념을 떠올리기만 해도 쉽게 받아들일 수 있을것이다.

어떠한가? 아마 머릿속에 떠올린 벌레는 긍정적인 이미지도 약간 거부감이 들거나 소름끼치는 이미지가 더 많을 것이다. 이런 단순한 확인 작업만으로도 우리는 벌레로부터 갖는 인식이 그리 곱지 않다는 것을 알 수있다. (물론 모두가 그런 것이 아니라, 대부분이 그렇다는 말이다. 그러니 일반화는 하지 말자.)

그렇다면 어째서 왜? 내 머릿속에 떠오른 벌레의 이미지는 부정적인 것일까? 인간은 자신과 오래전부터 함께 지내온 또는 나와 닮은 종족일수록 친밀감을 느낀다. 그래서 주변을 살펴보면 보통 곤충보다는 포유류를 좋아하고 선호한다. '강아지와 인간이 닮았다고? 무슨말이지?' 라고 하는 분들을 위해 좀더 쉽게 말하자면 인간은 무척추 동물을 싫어하는 경향있다. 더욱더 쉽게 하자면 곤충은 포유류 동물 눈과 달리 겹눈으로 다른 형태를 띈다. 뿐만 아니라 날개도 있다. 그외에 여러 부속지도 달려 있다. 그 모든 것들이 몸집이 큰것도 아닌 작은 벌레에게 모두 달려 있는 것이다. 어떠한가? 생각만으로도 몸을 부르르 떠는 분들이 있을것이다. 그럼 이렇게 묻는 분들도 있을것이다.

'아니 그래도 인간하고 다르다는 정도로 부정적인 인식이 많다는 건 너무 억지 아니야?' 그런 분들을 위해 대부분의 인식이 안좋은 가장 큰 원인중 하나를 들자면 바로 존재 자체만으로도 해를 끼치는 곤충들이 매우 많다는 점이다. 대표적인 해충중 하나가 바로 '모기'다. 모기는 직접적인 피해를 주는 해충으로 매우 귀찮고 성가시며 짜쯩나는 해충이다. 눈 앞에 보이면 나도 모르고 왼손, 오른손이 올라가게 만드는 벌레다.

그렇다면 또다른 것은 무엇이 있을까? 이정도 예시면 다른 해충은 쉽게 떠올릴 수 있을것이다. 그렇다. 바퀴벌레, 파리등 떠올리는 것 자체로 욕설이 나오는 해충들이 있다. 또한 욕설이 나와서 하는 말인데 이러한 이식 때문인지 인간에게 피해를 주는 인간, 또는 상대에게 비하발언을 하기위해 '~충' 또는 '~벌레' 라는 말을 사용하기도 한다. 이와 같은 바탕이 되는 인식들은 벌레 꿈해몽, 해석하는 상징에 의미로 접목되는 것이다.

아무튼 벌레 꿈은 이처럼 해석플이가 다양하게 풀어진다. 꿈해석 종류는 모두 자신의 처한 환경, 꿈을 꿨을때 당시 심리 상태 또는 세세한 꿈의 내용에 따라 미묘하게 헤석 풀이 햬몽에 따라 종류와 성질이 미묘하게 달라진다. 즉 꿈의 내용과 자신의 처한 상황, 당시 기분등에 따라 달리 해석되기에 당시 꿈을 잘 상기하여 아래 꿈헤몽과 조금이라도 정확하게 대입해보는 것이 좀더 명확한 끔해몽 햬석으로 가는 지름길이라 할 수 있겠다.

그럼 이제 부터 [아래 목차]를 통해 [벌레꿈 해몽]에 대한 [정리한 내용]을 확인 해보시길 바랍니다.


 

허니제이 프로필, 교수 집 경력, 연봉등 정리

허니제이 안무가,  허니제이 교수 허니제이는 대한민국 댄서이며 안무가, 댄스 트레이너로 활동하는 인물입니다. 정통 힙합 댄스 크루 HolyBang(홀리뱅)의 리더이이지만 2017년까지는 댄스 크루

all-review-story.tistory.com

 

황재균 프로필 연봉 결혼 집 여자친구 정보 정리

중간제목 : 황재균 야구 선수 기록 황재균은 kt wiz의 3루수이며 2021년 kt의 주장 겸 한국프로야구선수협회 부회장이며 과거 넥센 시절 입단 동기인 강정호와 함께 팀의 세대 교체를 이끌 투 톱으

all-review-story.tistory.com


벌레 꿈 해몽 길몽 흉몽 풀이 뜻 해석 잡는 돈벌레 나오는 잠자리 나비
목차

1. 벌레꿈 해석해몽 길몽 35가지

(1) 바퀴벌레를 잡아 자루에 넣는 꿈

주요한 직책을 맡게 된다. 정보와 관려된 직책일 수 있다.

(2) 큰 돈벌레를 잡는 꿈

큰벌레꿈, 즉 큰 벌레 나오는 꿈, 큰 벌레 잡는 꿈으로 재물운이 오름을 암시한다. 횡재수가 있다. 장사를 통해 큰 목돈을 마련하게 된다. 엄청 큰 벌레 꿈 (돈벌레) 일수록 취하는 재물의 크기 역시 달라진다.

(3) 눈에서 벌레를 빼내는 꿈

마음의 안정을 되찾는다. 근심 걱정거리가 해결되거나 어떠한 계기로 인해 사라진다.

(4) 항문에서 보통 벌레가 나오는 꿈

고난과 역경을 이겨낸다. 그로써 마음의 안정을 되찾는다.

(5) 서랍에 돈벌레가 있는 꿈

횡재수가 있다. 재물운이 오른다. 계약이 성사되거나 뜻밖의 재물을 얻게 된다.

(6) 벌레의 아름다운 울음 소리를 듣는 꿈

생각지도 못한 행운이 당신을 기다리고 있다.

(7) 잠자리가 나오는 꿈

자신의 방향이 틀리지 않다는 것을 보여주는 예지몽이다. 또는 노력에 대한 보답이 기다리고 있다. 건강운 역시 오른다. 몸의 건강이 좋지 않았다면 회복세로 전환됨을 나타낸다.

벌레 꿈 해몽 잠자리 벌레 떼 힝문 몸에서 기어다니는 온몸 돈벌레 대변

(8) ​집에 있던 벌레 떼가 밖으로 줄지어 나가는 꿈

집에 벌레 나오는 꿈으로 건강운이 올라감을 암시한다. 그동안의 고민, 걱정거리가 해소된다. 마음의 평화를 찾는다. 집안에벌레꿈과 관련된 꿈은 개미떼가 집 밖으로 나가는 꿈, 집에벌레가많은꿈등이 있다.

(9) 몸에서 벌레가 나오는 꿈

몸에 벌레 꿈해몽으로는 건강운이 오름을 암시한다. 질병이 있다면 낫고 고민거리가 해결되어 마음의 안정을 되찾는다. ​

(11) 온몸을 기어다니는 벌레꿈

명예운과 출세운이 있다. 직장인이라면 그간의 노력을 인정받아 승진을 하게 된다.

(12) 돈벌레가 호주머니 속에 들어 있는 꿈

재물운이 있다. 적금등 약속된 재물을 얻게되거나 뜻밖의 횡재수가 있다.

(13) 개미떼가 애벌레 집을 공격하는 꿈

진행하던 작업 또는 투자를 통해 재물을 얻게 된다.

벌레 꿈 해몽 개미떼 애벌레 공격 물리는 물고가는 큰 거대한

(14) 대변에 있는 벌레에 대한 꿈

화장실 벌레 꿈해몽으로 그동안 고민, 골칫거리였던 문제가 해결되거나 사라짐을 암시한다.

(15) 몸에 죽은 벌레가 있는 꿈

꿈해몽 몸에서 벌레 즉, 죽은 벌레 꿈으로 고민거리였던 모든일들이 순조롭게 해결됨을 암시한다. 또는 더 이상 주변의 평판에 신경쓰지 않게되는 마음의 변화가 일어난다.

(16) 작은 벌레를 죽였는데 피가 보이는 꿈

작은 벌레 꿈중 하나로 사소하게 시작된일이 큰 이익으로 돌아옴을 암시한다. 또는 기대치 않은 곳에서 일의 성과가 성공적이다. 첨고로 꿈해몽 작은 벌레는 행동 형태에 따라 흉몽 길몽으로 갈리게 된다.

(17) 누에에서 실을 뽑는데 속에 애벌레가 보이는 꿈

명예운과 재물운이 오른다. 만족감을 크게 느끼게 된다. 재물이 늘어나며 주변사람들에게 인정을 받게 된다.

벌레 꿈 해몽 누에고치 실 뽑는데 장농 돈벌레 죽이는 잡는 밞는

(18) 장농에 돈벌레가 많은 꿈

재물운이 오른다. 횡재수가 있다. 집안에 경사가 있다. 재물을 얻게되어 신분상승을 하게되거나 하던일에서 좋은성과가 큰 이득으로 돌아온다.

(19) 입에서 벌레 나오는 꿈

걱정거리가 사라진다. 집안의 우환거리가 해결된다.

(20) 바퀴벌레 잡는꿈

바퀴 벌레 꿈해몽으로 자신에게 유리한 정보를 얻게 되거나 그만한 계기가 생기게 됨을 암시한다.

(21) 벌레 죽이는 꿈해몽

꿈해몽 벌레 잡는 꿈은 그동안의 고민거리가 해결됨을 암시한다. 또는 경쟁사, 경쟁자가 사라진다. 벌레 죽이는 꿈 해몽과 비슷한 꿈으로는 큰 벌레 죽이는 꿈, 바퀴벌레를 죽이는 꿈, 벌레 밟는 꿈해몽, 벌레 잡는 꿈 해몽등이 있다.

(22) 투명한 초록색 벌레가 자신을 따라다니는 꿈

태몽이다. 명예운이 높고 사업가로서 성공하며 부모에게 정성을 다하는 효자가 태어난다는 것을 뜻한다.

(23) 수많은 벌레가 벽장에서 나오는 꿈

학문, 연구 운이 오른다. 그간의 노력에 대한 성과를 인정 받게 된다.

(24) 빛이 나는 벌레가 나오는 꿈

행운이 오른다. 모든 일들이 순조롭다. 사업을 하고 있다면 평소보다 많은 매출을 올릴 수 있다.

벌레 꿈 해몽 빛이나는 알록달록한 황금 다락 기어 나오는 다리 코 손 물린 피가 나는

(25) 다락에서 많은 벌레가 기어 나오는 꿈

그간의 노력에 대한 결실을 얻게 된다.

(26) 벌레에게 물린 다리에서 피가 나는 꿈

횡재수가 있다. 재물운이 있다. 예상치 못한 곳을 통해 큰 재물을 받는다.

(27) 벌레를 먹는 꿈

벌레 먹는 꿈 해몽으로 재물운이 오름을 암시한다. 예상치 못한 곳에서 노력보다 과한 성과로 큰 이익을 보게 된다.

(28) 돈벌레가 다리로 기어 오른 꿈

횡재수가 있다. 잘차려진 기회를 통해 재물을 얻게된다.

(29) 개미가 큰 벌레를 힘들게 운반하는 꿈

큰 벌레가 나오는 꿈으로 여러 조력자의 도움을 통해 진행중인 일을 성공적으로 마무리 함을 암시한다. 그 뒤 큰 이득과 명예를 얻게된다.

(30) 벌레가 고치를 만들고 있는 꿈

소원하던바를 모두 순조롭게 이루게 된다. 심신이 안정되어 피곤하지가 않다.

(31) 황금 벌레 꿈

황금벌레 꿈은 행운의 상징으로 가까운 미래에 큰 이익을 얻을 수 있음을 암시한다.

(32) 시체에 벌레가 우글거리는 꿈

재물운과 출세운이 오른다. 출세로 통해 명예와 부를 얻게된다. 사업가라면 많은 이익을 취하게된다.

(33) 큰 사슴 벌레 잡는 꿈

횡재수가 있다. 재물운이 오른다. 주도권을 쥐게 되어 많은 이득을 보거나 태몽으로 강건한 아이를 얻게 된다.

벌레꿈해몽 큰 사슴 거대한 잡는 줍는

(34) 벌레 꿈 지네, 지네 물리는 꿈

자네꿈 해석은 걱정하던바가 해결됨을 암시한다. 또는 여러가지 일로 인해 재산이 늘어난다. 하지만 벌레 지네 꿈운 구설수에도 시달리게 됨을 암시하니 행동과 언행에 조심 해야한다.

벌레 꿈 해몽 지네 물리는 하얀 사슴 황금 시체 우글거리는 고치 먹는

(35) 하얀 벌레가 나오는 꿈

흰 벌레 꿈은 지네일 경우 여러 재난과 사고로부터 보호 받게됨을 암시한다. 또다른 흰색 벌레 꿈 해몽은 흰 벌레 등을 먹었을 경우 결혼에 대한 욕구 및 기대가 높아지고 있음을 뜻한다.

2. 벌레꿈 해석흉몽 24가지

벌레 꿈 해몽 흉몽 귀에 있는 반딧불 깜밖이는 날아다니는 큰 도망가는

(1) 귀에 벌레가 있는 꿈

예민하다. 구설수에 휘말린다. 불미스러운 일로 골머리를 썩게 된다.

(2) 반딧불이 깜빡이는 꿈

재물운이 하락한다. 추진 하던 작업 또는 사업이 어떠한 방해로 인해 차질을 빚는다.

(3) 날아다니는 벌레를 보는 꿈

소원하던바가 멀어진다. 좋지 않은 기운이 주변을 맴돈다.

벌레 꿈 해몽 날아다니는 나오는 먹은 열매 밥속 벌레떼 덤비는 이불위 애벌레

(6) 큰 벌레를 보는 꿈

커다란 벌레 꿈, 즉 큰 벌레 꿈 해몽은 심리적으로 불안함을 암시한다. 일로 인한 압박감이나 여러가지 이유로 공포에 시달리고 있다.

(5) 모기가 나오는 꿈

일 또는 인간관계에 있어 방해를 느낀다. 귀찮은 사람이 주변에 있거나 번잡스러운 일이 기다리고 있다.

벌레 꿈 해몽 모기 나오는 거대한 큰 물리는 보이는

(6) 벌이 도망가는 꿈

이별수가 있다. 친한 지인 또는 조력자가 떠나게 된다.

(7) 집에 벌레떼가 들어오는 꿈

집 벌레 꿈, 즉 집에 벌레 들어오는 꿈으로 건강운이 하락함을 암시한다. 집안에 우환이 생긴다. 사고수가 있다. 가족 중 누군가 질병등으로 인해 건강을 위협받는다. 이와 같은 집에 벌레 꿈을 꾸었다면 행동, 언행에 평소보다 주의를 기울이는 편이 좋다.

(8) 벌레먹은 열매 꿈

노력을 하나 성과는 만족스럽지 않다. 또는 자녀들 문제로 고민거리가 생긴다.

(9) 바퀴벌레가 도망가는 꿈

그동안 고민했던 일이 계속 스트레스로 다가온다.

벌레 꿈 해몽 바퀴벌레 도망가는 날아디는 들어오는 집안에 나가는

(10) 거대한 벌레에 대한 꿈

심리적으로 불안하다. 두려움, 걱정 할만한 일이 생기거나, 불안해한다. 또는 비현실적인 우려로 골머리를 썩는다.

(11) 날아다니는 벌레가 가까이 다가오는 꿈

운이 하락한다. 소원하던바가 여러 장애물로 인해 방해를 받아 좌절된다.

(12) 머리에서 벌레가 떨어지는 꿈

머리에 벌레 꿈, 즉 머리에 벌레가 있는 꿈은 심신이 불안함을 암시한다. 여러 장애로 인해 진행중인 일이 막히게 된다. 머리 벌레 꿈 해몽 꿈과 풀이가 같은 것은 머리에서벌레가나오는꿈등이 있다.

(13) 밥속에서 벌레가 나오는 꿈

건강운이 하락한다. 주변환경으로 인해 몸이 질병에 노출되게 된다.

(14) 집안에 바퀴 벌레 득실득실한 꿈

이사수가 있다. 집안이 어수선하다. 부동산이 골칫거리로 전락한다.

(15) 벌떼가 덤비는 꿈

고민스러운 일이 생기게 된다. 주변인과 환경으로 부터 고통을 받는다. 마음이 복잡하다.

(16) 바퀴벌레 나오는 꿈

건강운이 하락한다. 심리적으로 불안하다. 질병등에 노출되어 스트레스를 받게 된다.

(17) 이불 위에 개미 등과 같은 벌레가 많이 모이는 꿈

재물운이 하락한다. 경제적 손해가 발생한다. 또한 여러 고민거리가 생기게 된다.

(18) 작은 벌레를 보는 꿈

작은벌레꿈 중 하나로 심리적으로 불편한 감정이 반영된 심리 몽이다. 콤플렉스, 여러 단점등으로 머릿속이 복잡하다.

(19) 벌레에게 물리는 꿈

건강운이 하락한다. 컨디션이 좋지 않다. 사고수가 있다. 질병에 걸려 고생하거나 뜻밖의 일로 고초를 겪게 된다.

(20) 애벌레에게 물리는 꿈

뜻하지 않은 지출이 생긴다. 또는 갑작스런 고민거리로 마음 속이 불편하다.

(21) 신발 밑에 많은 벌레가 있는 꿈

가까운 지인, 사람과 문제가 발생하 마음이 계속 불편하게 된다.

(22) 검은 벌레가 나오는 꿈

검은벌레꿈, 까만 벌레 꿈은 심리몽으로 즉 조바심과 같은 감정으로 불안해함을 뜻한다. 여러 불안한 감정등으로 인해 컨디션이 엉망이다.

(23) 바퀴벌레가 알을 낳는 꿈

벌레 알 꿈 해몽으로는 진행중인 일이 뜻하지 않은 방해로 막히게 됨을 암시한다. 또는 여러가지 일로 인해 심신의 고통을 겪게 된다.

(24) 쌀벌레가 보이는 꿈

쌀 벌레 꿈 해몽은 여러가지 문제로 정신적인 고통을 겪게 됨을 암시한다. 건강운이 하락한다. 사고수가 있다.


 

올레디 아이키 aiki 프로필, 나이 결혼 학교 춤, 모든 것

아이키 프로필 요약 스트릿우먼파이터 출연한 소속 크루 훅(hook) 리더인 아이키(aiki) 예명은 중학교 때 같은 충청남도 당진시로 같은 고향인 댄스학원에서 알게 된 댄서 올레디 코코가(본명은 양

all-review-story.tistory.com

 

서지승 프로필, 서지수 이시언등 정보 정리

서지승 배우 서지승은 대한민국 배우입니다. 2005년 KBS2 드라마 반올림2를 통해 데뷔하였고 서지승 언니중 한명은 전 프로게이머 였던 서지수이며, 다른 언니 서지은은 서지수와 일란성 쌍둥이

all-review-story.tistory.com

 

황보미 아나운서 프로필 정보 정리

황보미 스포츠 아나운서에 대해 황보미(bomi hwang)는 2014년에 SBS Sports 스포츠 아나운서로 활동한 것으로 많이 알려 졌는데요. 사실 황보미 스포츠 아나운서는 2013년에 연기자로 데뷔로 방송활동을

all-review-story.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