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정보

[알려줄께] 카톡 상대방을 완전 차단하는 방법과 내가 차단되었는지 확인하는 방법

by 달달한 강냉이 2021. 7. 1.
반응형

카톡, 즉 카카오톡(Kakao Talk)에서 상대방을 완전 차단하는 방법과, 자신이 차단 되었는지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우리가 일반적으로 하는 카톡 차단은 상대방에게 프로필을 그대로 노출되어있다는 것을 아십니까? 보통 우리가 일반적으로 하는 차단은 메세지만 못받게 하는 차단입니다. 이 차단의 문제점은 앞서 언급했듯이 차단 당한 상대방이 나의 프로필을 맘놓고 탐닉(?) 할 수 있다는 점이죠. 이런 부분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메시지 및 프로필 까지 볼수 없도록 완전 차단해야 합니다. 차단 방법은 간단합니다. 별로 어렵지 않으니 간단히 알아보도록 할까요?


 

[알려줄께] 카톡 자동친구추가 기능, 업무관계는 배제하는 방법.

오늘은 카카오톡(카톡)에 있는 "자동 친구 추가" 기능이 있어도, 특정 번호는 자동 추가를 배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사실 KakaoTalk을 사용하다고 보면 택배기사님이라던가, 아니

all-review-story.tistory.com

 

[알려줄께] 카카오톡 상대방 이름이 기억나지 않아 난감하다면?

카카오톡 앱으로 기본 프로필, 또는 카카오톡 지갑을 통해 지인 이름을 알아내는 방법에 대해서 준비해보았습니다. kakao talk 연락처 저장시 이름까지 매번 착실히 저장한 경우이

all-review-story.tistory.com


『카톡 차단하는 방법 2가지와 내가 차단되었는지 확인하기』

1. 메시지만 차단 방법

카톡 접속은 기본이니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카톡으로 들어와서 상대방 프로필을 꾹 누르면 차단 하겠냐는 알림 창이 뜹니다. 여기서, 확인을 누르면 차단이되는데요. 이것이 우리가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차단입니다.

<우리가 일반적으로 카톡 상대방을 차단할때 방법>

간단하지만, 상대방이 나의 프로필을 사정없이 탐닉(?)할 수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아예 인연을 끊고 싶다면 프로필도 볼수 없도록 해야겠죠?

2. 메시지 및 프로필 까지 차단 방법

① 상단에 톱니 바퀴를 눌러, 친구관리로 들어갑니다. 

<카톡 친구관리 메뉴 위치>

② 메뉴중에 차단친구 관리 라는 항목이 확인 되실 겁니다. 눌러줍니다.
③ 차단된 친구 리스트가 쭉 나열됩니다. 프로필 오른쪽에 보시면 관리 버튼이 있습니다. 눌러주세요.

<카톡 차단된 친구에서 관리 버튼 위치>

④ 그럼 메시지 차단, 메시지 차단, 프로필 비공개, 차단해제 세가지 항목이 라디오 버튼으로 뜨는 것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당연히 선택은 하나죠? 메시지 차단, 프로필 비공개를 눌러주고 확인 버튼을 눌러줍시다.

<카톡 메시지차단, 프로필 비공개 메뉴 위치>

⑤ 그럼 차단된 상대방이 보았을때, 아래 이미지처럼 프로필 사진 및 배경화면 상태메시지 등 아무것도 뜨지 않는 것이 확인 됩니다.(아래는 차단된 상대방이 앞으로 보게될 나의 프로필입니다.)

<앞으로 차단된 상대방에게 보여질 나의 프로필>

그런데 이것만 보면, 프로필을 아무것도 지정하지 않은 사람이랑 크게 다를게 없습니다. 만약 도리어 자신이 차단되었는지 확인하는 입장이라면 살짝 난처해지는 순간이죠. "그냥 프로필만 설정 안한거 아니야?" 라고 생각할 수 있고 충분히 그럴 가능성이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이 역시 확인 방법은 간단합니다.

3. 상대방이 날 차단했는지 확인하는 방법

확인 해야하는 대상자의 프로필로 들어갑니다. 그 후 화면 상단에 송금버튼이 있는지 없는지 여부만 확인하면 끝입니다. 만약 송금버튼이 있다면 차단 되지 않은 것이고, 송금버튼이 없다면 상대방이 날 차단했다 뜻이니 이를 통해 빠른 미련을 떨쳐 버리시길 바랍니다. 아래 이미지처럼 왼쪽은 상대방이 자신을 차단하였을때 보여지는 상대방 프로필, 오른쪽은 차단하지 않았을경우 보여지는 프로필 화면입니다. (이때는 메세지를 보내도, 없어지지 않은 1은 상대방이 읽지 않은 것이 아니라, 상대방에겐 온적도 없는 메세지이기 때문에, 막연한 기대감 따위는 고이 접는 것이 좋습니다.)

<왼쪽이미지는 상대방이 나를 차단하였을경우, 오른쪽은 차단하지 않았을 경우에 상대 프로필입니다>

4. 차단여부 확인할때 참고해야할 점

자 이와 같은 방법으로 확인 하였는데, 몇가지 이상한 경우의 수와 맞닥뜨릴수도 있습니다. 첫 번째는 프로필은 뜨는데 송금 버튼이 안뜨는 경우이고, 두 번째는 프로필도 없고, 송금버튼도 없는데 메시지도 정상적으로 오가는 경우입니다. 이 경우는 둘다 상대방이 외국에 살고 있으면 그럴 수 있습니다. 그러니까 프로필은 귀찮아서 설정 안해서 그냥 기본 화면으로만 보이고 있는데 거기다 외국에 살고있어서 송금 버튼도 안떠 오해할수가 있는거죠. 한마디로 외국에 살면 송금버튼은 안보이니 이점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