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생활

추석인사말 모음 100가지

by 달달한 강냉이 2021. 9. 19.
반응형

추석인사말 모음 상황별 100가지

명절추석인사말을 모아봤습니다. 명절때 마다 인사를 드리려고 하면 참 어렵죠. 명절인사말을 어떻게 보내야 하나, 한가위인사말을 쓸때마다 고민하고 추석인사말을 다시 쓰고 그런 분들을 위해 명절한가위인사말, 즉 추석 인사말 모음을 준비했으니 인사말을 쓰시는데 있어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바로 아래글에도 추석 인사말 글을 모아놨으니 이것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명절 추석 한가위 인사말 모음 종류별 85가지

명절 한가위 추석 인사말 종류별 85가지 추석 명절 한가위 인사말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매번 이맘때즘 인사말을 보내려고 하면 골치가 아프신 경험 한두번즘 해보셨으리라 생각합니다

all-review-story.tistory.com

 

명절 추석 선물 추천 BEST10

곧 한가위인 추석 명절이 다가오고 있는데요. 그래서 추석선물세트추천BEST10 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명절 선물 순위이니, 중추절이 아니더라도 설날도 이를 참고해서 구입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all-review-story.tistory.com


<Design vector created by freepik - us.freepik.com>

一. 2021년을 고려한 추석인사말

1. 코로나로 인해 모두 어려운 시기이지만 이번 추석에는 넉넉하고 풍요로운 마음으로 즐거운 한가위 보내셨으면 좋겠습니다.
2. 코로나로 인해 모두가 힘든 시기이지만, 그동안 보내주신 응원과 격려의 감사 말씀 전합니다. 행복한 추석 보내세요.
3. 코로나로 인해 힘든 시기에 모두 안전하고 건강한 한가위 보내시길 바랍니다.
4. 코로나로 인해 걱정이 많은 시기죠? 추석 명절만큼은 잠시 근심 걱정을 내려놓고 가족들과 함께 행복한 시간 보내시길 바랍니다.
5. 코로나 19로 인해 모두가 힘든 2021년입니다. 몸은 멀지만 마음만은 가깝게 안전은 우선으로 하는 한가위 보내시길 바랍니다.
6. 코로나19로 힘든 요즘, 추석 때 만큼은 다 잊고 즐겁고 행복한 한가위 되시길 바랍니다.
7. 코로나19로 인해 힘들었던 2021년도 어느덧 가을이 왔습니다. 어려운 상황에 늘 도움을 주셔서 감사드리며, 추석 한가위만큼은 가족분들과 함께 따뜻하고 행복한 날들 보내시길 바랍니다.
8. 거리는 멀어져도 마음은 더 가까이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만나 뵙지는 못하지만 하시는 일 성공이 깃들기를 바라겠습니다.
9. 코로나로 외롭고 힘든일은 잠시 내려놓으시고 추석동안은 둥근 보름달처럼 행복이 가득하시길 바라겠습니다.
10. 코로나로 가족이 모두 모이기는 어렵겠지만 의미있고 건강한 명절을 보내시길 바라겠습니다.
11. 올 한해 정말 힘드셨을텐데요 힘든 일은 추석하늘로 흘려보내고 사랑하는 가족분들과 웃음꽃 피는 한가위 보내셨으면 좋겠습니다.
12. 코로나로 외롭고 힘든 시기였지만 추석에는 가족과 함께 기쁨과 사랑이 충만한 명절이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13. 사회적 거리두기로 만나지는 못하지만 풍성하고 행복한 한가위 보내시길 바랍니다.
14. 코로나로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지만 몸과 마음은 항상 가까이 있습니다 늘 감사합니다. 
15. 코로나로 전 국민이 어려운 시기이지만 추석만큼은 행복하게 보내세요
16.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직접 찾아뵙고 인사드리지는 못하지만, 멀리서나마 하시는 일 모두 잘되시기를 응원합니다. 늘 건강하시고 행복한 추석 보내세요.
17. 힘든 시기에도 함께 해주셔서 버틸 수 있었습니다. 지금까지 감사함을 추석인사로 대신하고자 합니다. 직접 찾아뵙고 인사드리지 못하지만, 따뜻하고 행복한 명절 보내시고 앞으로도 잘 부탁드립니다.
18. 사회적 거리두기로 서로 만나기 어려운 요즘입니다 서로 만나기는 힘들지만 이렇게 안부인사 드립니다.
19.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멀리서 인사드리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몸은 떨어져 있지만 마음만은 가까운 따뜻한 추석이 되기를 기원합니다.
20. 거리두기로 인해 여럿이 모이기는 힘들지만, 마음만이라도 풍요롭게 행복한 명절 보내시길 바랍니다. 보름달처럼 환하고 행복한 한가위 보내세요.
21. 직접 찾아뵙진 못하오나, 곧 다시 즐겁게 만날 그 날을 기다리며, 풍성하고 행복한 한가위되소서.
22. 힘들었던 일상에서 잠시 벗어나 밝은 보름달처럼 마음속에 행복이 가득 찬 행복한 한가위 보내시길 기원하며 가정에도 축복이 가득하길 기원합니다.
23. 한 자리에 모이지는 못했지만 마음은 함께 합니다. 여유롭고 풍성한 추석 한가위 되세요
24. 코로나로 만나 뵙진 못하지만 마음을 담아 인사드립니다. 꽉 찬 보름달처럼 행복한 추석 보내세요!
25. 코로나로 인해 고생 많으셨습니다. 귀사와 크고 작은 일들을 함께 하면서 어려운 상황 속 결실을 맺을 수 있었음에 감사드리며, 일일이 찾아뵙고 인사드리지 못해 이렇게나마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좋은 일만 가득하기를 바라겠습니다!
26. 가장 힘들었던 한 해가 지나가고 있네요. 늘 감사한 마음이지만 어려운 상황이라 얼굴을 뵙고 인사할 수 없어, 멀리서나마 진심을 전합니다. 건강 조심하시고 내년에는 교실에서 즐겁게 수업받을 수 있기를 기원해 봅니다!
27. 코로나로 인해 다함께 모일순 없지만 보름달에 가족을 향한 건강기원과 함께 소원을 빌어보는 명절 보내시길 바랍니다!

二. 운전 귀향길관련 추석인사말

1. 고향길 안전하게 다녀오시고 밝고 힘찬 모습으로 만나 뵙기를 기대합니다.
2. 추석 귀성길 안전 운전하시고 사랑하는 가족, 친지분들과 행복하고 웃음꽃 피는 추석 연휴 되세요.
3. 풍요롭고 넉넉한 한가위 보내시고, 귀향길 귀성길 안전운전 하시면서 행복한 시간 보내고 오세요.
4. 고향 가시는 길 안전운전하시고, 행복한 한가위 보내시기 바랍니다.
5. 풍요롭고 넉넉한 한가위 보내시고, 귀향길 귀성길 안전운전 하시면서 행복한 시간 보내고 오세요.
6. 고향 가시는 길 안전운행 하시고, 풍성하고 행복한 한가위 맞이하세요.
7. 안전한 귀성길 되시고 풍성한 한가위 맞이하세요
8. 고향 가시는 길 안전운행 하시고, 귀향길은 

三. 가족관련 추석인사말

1. 사랑하는 가족과 함께 웃음꽃 가득한 한가위 보내시길 바랍니다.
2. 가족들과 따뜻한 정을 나누는 한가위 되시기 바랍니다.
3. 마음 편히 만날 수 없어 아쉽지만, 가족들과 함께 밝은 보름달처럼 행복한 한가위 보내시기 바랍니다.
4. 그 동안 함께하지 못했던 소중한 가족과 편안한 시간 되시고 풍성하고 넉넉한 마음을 서로 나눌 수 있는 즐겁고 여유로운 추석연휴 되세요.
5. 행복한 추석 올해에도 가족과 함께 즐거고 풍성한 한가위 되세요.
6. 둥근 보름달을 보면서 가족들과 소원을 비는 따뜻한 한가위 되세요.
7. 이번 추석엔 사랑과 행복이 가득한 시간이 되길 바라며, 넉넉한 웃음으로 가족과 함께 화목한 시간 되시길 바랍니다.
8. 가족의 정을 느끼는 따뜻한 한가위 되시길 바라며, 보름달만큼 풍성한 행복 깃드시길 기원합니다.
9. 민족 최대의 명절 행복가득, 웃음가득, 가족친지들과 화목하고 즐거운 시간 보내시고, 기분좋게 귀성하시길 바랍니다.
10. 추석 명절을 빌려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올해도 어려움 속에서 귀사가 베풀어주신 도움으로 버틸 수 있었습니다. 가족과 즐거운 한가위 보내시고 남은 2021년도 좋은 결실 이루시길 바랍니다.
11. 가족들과 함께 뜻깊은 명절 보내시기를 바라며, 보름달처럼 넉넉하고 둥근 추석 연휴 보내시기를 바랍니다.
12. 즐거운 명절 추석입니다. 가족들과 함께하는 행복하고 풍성한 한가위 보내시고 건강한 가정을 기원합니다.
13. 둥근 보름달 보며 소원비시고 가족들과 웃음꽃 가득한 추석 보내시길 바랍니다.
14. 민족 최대의 명절 행복가득, 웃음가득, 가족친지들과 화목하고 즐거운 시간 보내시고, 기분좋게 귀성하시길 바랍니다.

四. 건강관련 추석인사말

1. 베풀어주신 은혜 감사드리며 건강하시고 풍요로운 한가위 되시길 바랍니다.
2. 거리는 떨어져 있어도 마음은 항상 가까이 행복과 건강이 함께하시길 기원합니다.
3. 가득 차오른 보름달처럼 행복도 건강도 행운도 모두 차오르길 빕니다. 즐거운 추석연휴 보내세요.
4. 즐거운 한가위입니다. 풍요롭고 가슴 벅찬 추석 되시길 바라며, 늘 댁내에 행복과 건강이 함께하시길 기원합니다.
5. 항상 성원해주시고 도와주셔서 감사합니다. 풍성하고 알찬 추석 보내시고 항상 건강하시길 기원합니다.
6. 건강하고 지내고 계신지요? "건강이 최고"라는 말이 새삼 와닿는 시기입니다. 추석 연휴 동안 재충전의 시간을 가지며 하시는 일에 늘 풍요와 성공이 가득하길 바랍니다.
7. 올해는 특별한 한가위입니다 비록 만나서 인사드리지는 못하지만 늘 건강하시고 보름달처럼 풍성한 한가위되세요.
8. 마음만은 고향을 향해 갑니다. 보름달처럼 넉넉한 마음으로 모두의 건강을 기원하는 여유로운 한가위 되세요.
9. 언제나 함께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건강과 행복이 가득한 한가위 되시길 바랍니다.
10. 가족들과 함께 풍성한 한가위 보내시고 가정의 건강을 기원합니다!

五. 보름달관련 추석인사말

1. 어두운 하늘을 환하게 비추는 보름달처럼, 당신의 앞 길도 언제나 밝게 빛나길 기원합니다. 메리 추석~!
2. 밝은 보름달처럼 넉넉하고 둥근 추석 연휴 보내시기를 바랍니다.
3. 밝은 보름달처럼 마음이 환하고 풍성한 추석 보내세요.
4. 다사다난했던 올해도 어느덧 지나, 추석이 다가왔습니다. 그동안 보내주신 관심과 덕분에 잘 이겨낼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환한 보름달처럼 즐겁고 행복한 명절 보내시고, 남은 올해도 어려운 시기를 잘 이겨냈으면 좋겠습니다.
5. 보름달처럼 풍요로운 한가위 보내세요.
6. 보름달처럼 밝고 가득한 한가위 보내세요.
7. 밝은 보름달처럼 행복이 가득한 추석 보내세요.
8. 둥근 보름달 보며 소원 비는 넉넉한 한가위 보내세요.
9. 보름달처럼 풍성한 한가위 보내시길 기원합니다.
10. 밝은 보름달처럼 행복한 추석 보내세요.
11. 올 추석 명절은 근심걱정 잠시 내려 놓으시고, 밝은 보름달처럼 행복이 가득한 한가위되시길 바랍니다.
12. 보름달처럼 마음마저 가득 찬 풍요로운 추석 보내세요!
13. 보름달처럼 풍성한 한가위 보내시길 기원합니다!
14. 보름달처럼 풍성한 한가위 보내시고, 멀리서나마 무사안녕을 기원하겠습니다!

六. 한가위관련 추석인사말

1. 늘 곁에서 한결같은 성원 감사드리며, 더욱 풍성한 한가위 명절 되시길 바랍니다. 고맙습니다.
2. 더도 말고 덜도 말고 한가위만 같아라 라는 말이 있듯이 행복하고 웃음 가득한 추석연휴 되세요.
3. 즐거운 명절 한가위를 맞이해, 댁내 가정에 웃음꽃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4. 가정에 평안, 행복이 가득한 따뜻한 한가위 보내시기를 바랍니다.
5. 행복 가득! 웃음 가득! 한가위 보내세요.
6. 둥글둥글 여유로운 한가위 보내세요.
7. 풍성한 한가위처럼 마음 또한 풍성하시기를 바라오며, 즐겁고 행복한 추석 보내시길 바랍니다.
8. 고마운 분들께 감사의 마음 전하는 풍요로운 한가위 보내세요.
9. 마음 넉넉한 한가위 보내세요.
10. 추석 한가위가 찾아왔습니다. 풍요로운 행복과 넉넉한 마음으로 행복한 명절 보내세요.
11. 풍요로운 한가위를 맞아, 그동안의 노고에 감사드립니다. 잠시 여유와 함께 행복이 가득한 추석 연휴 되시길 바랍니다.
12. 마음이 풍성한 한가위 보내세요.
13. 추석 한가위가 찾아왔습니다. 풍요로운 행복과 넉넉한 마음으로 행복한 명절 보내세요.
14. 풍성한 한가위처럼 마음 또한 풍성하시기를 바라오며, 즐겁고 행복한 추석 보내시길 바랍니다.
15. 한 해 풍요로움을 느낄 수 있는 한가위가 찾아왔습니다. 항상 변함없는 응원과 성원에 감사드리며 가정 내 한가위 풍성하시길 바랍니다.
16. 가정 내 사랑과 행복이 충만한 한가위되시길 바랍니다.
17. 베풀어주신 은혜 감사드리며 건강하시고 풍요로운 한가위 되시길 바랍니다!
18. 한가위에 뜬 보름달처럼 환하게 웃으면서 마음넉넉한 한가위 되시길 바랍니다!

七. 그외

1. 즐거운 추석 명절이 돌아왔습니다. 이번 연휴만큼은 걱정 모두 내려놓고, 사랑 가득한 넉넉한 마음으로 즐겁게 보내시기를 바랍니다.
2. 맑고 청명한 가능 하늘을 보며 소중한 분들과 함께 풍성한 연휴 보내세요.
3. 가을의 풍요로운 만큼이나 행복하고 넉넉한 명절 되시기를 바랍니다.
4. 결실의 계절, 어느덧 우리 민족 대명절 추석이 찾아왔습니다. 하시는 사업에 늘 풍요와 성공의 기운이 함께하시길 빌겠습니다.
5. 근심걱정 잠시 내려놓고, 사랑가득 넉넉한 마음으로 즐거운 추석 보내시길 바랍니다.
6. 메리 추석~!
7. 이제 곧 고향으로 달려가겠습니다. 추석에는 꼭 효도할게요!
8. 항상 변함없이 보내주시는 관심과 사랑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항상 좋은 모습으로 성원에 보답하겠습니다!
9. 추석을 빌어 귀사에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올해 쉽지 않았던 위기 속에서도 귀사의 도움으로 큰 무리 없이 경영을 지속해 올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풍성한 한가위 보내시기를 바라며, 남은 한 해 좋은 결실 이루시길 기원드립니다!

 

명절 추석 한가위 인사말 모음 종류별 85가지

명절 한가위 추석 인사말 종류별 85가지 추석 명절 한가위 인사말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매번 이맘때즘 인사말을 보내려고 하면 골치가 아프신 경험 한두번즘 해보셨으리라 생각합니다

all-review-story.tistory.com

 

명절 추석 선물 추천 BEST10

곧 한가위인 추석 명절이 다가오고 있는데요. 그래서 추석선물세트추천BEST10 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명절 선물 순위이니, 중추절이 아니더라도 설날도 이를 참고해서 구입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all-review-story.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