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생활

다이소에서 구입한 뽑아쓰는 한장 세제, 드럼 세탁기에 사용해도 되는 걸까

by 달달한 강냉이 2020. 11. 12.
반응형

예전에 다이소에서 뽑아쓰는 한 장 세제를 구입했었다.
드럼 세탁기도(참고로 필자 세탁기는 lg 드럼 세탁기) 사용 할수 있고 신기해서 구입하고 잊어먹었다.
그런데 빨래를 하려는데, 엥? 사둔 세제 리필용 어딨지?
아무리 찾아도 안보였다. 
창고에 둔 것 같았는데...
그러다 다시 오랜만에 꺼내본 뽑아 쓰는 한 장 세제. ㅡ_ㅡ

<다이소에서 구입한 한 장 세제 12매짜리>


살짝 고민했다. 
예전에 한번 사용하려다가 드럼 세탁기 고장 날 수도 있다는 이야기를 한 번 들어봐서 그뒤로 그냥 잊고 지낸 것이다.
(어디서 들었는지는 기억이 잘.)
에잇! 그래도 빨래는 해야 하지 않겠는가.-사실 나가서 구입해도 되는데 너무 귀찮았다.-

일단 설명을 들어보면 아래와 같다.


『사용방법』

 1. 빨래를 넣고 세제를 넣은 뒤 세탁기를 작동시켜주세요.
 2. 세제가 완전히 녹도록 적정량의 물을 투입시켜주세요.


『사용량』

 - 한장 3kg이하
 - 두장 3~6kg이하
 - 세장 6~10kg이하


여기까지 확인 후 한장을 뜯어 드럼 세탁기 안에 척 집어 넣었다.
물론 물은 알아서 나오니 따로 넣지 않았다.
애초에 바가지로 또 물을 퍼서 넣는다는 것도 꽤나 번거로웠고...

<가운데 있는게 한장세제다. 빨래위에 그냥 올려놓았다.>


아무튼 고민 없이 빨래시작!
혹시 몰라 주의사항도 살펴본다.


『주의사항』

 - 용도 외에는 사용하지 마세요.
 - 어린이의 손에 닿지 않는 곳에 보관하세요.
 - 내용물이 눈이나 피부에 닿으면 깨끗한 물로 씻고 이상이 있을 경우 의사와 상의하세요.
 - 내용물을 먹거나 삼킨 경우 응급조치를 하고 의사와 상의하세요.
 - 직사광선이나 열기에 노출시키지마세요.
 - 제품이 얼었을 경우 변질의 우려가 있으니 상온에서 사용하세요.
 - 일반세탁기, 드럼세탁기 모두 사용 가능합니다.


음 아무래도 세제라 피부에 닿으면 좀 그런가,
그런데 애초에 얇게 붙어있어서 직접 손으로 떼는게 잘떼어졌다.
비닐 장갑을끼고 잘 안떼어질것 같았는데, 해보진 않아서 정확히 모르겠다.

아무튼 별다른 생각 없이 시간이 흘렀고 
결과는?


『결과』

세탁이 아주 잘되는데?
생각보다 만족스러웠다.
아 물론 세제 만큼 잘되는지 어쩐지는 잘모른다.
그냥 비슷한 느낌?
혹시나 몰라 남은 세제가 세탁기 안에 있나 꼼꼼히 살펴 보았지만 그렇지는 않았고,
흐음,
별 문제 없는 것 같은데.
앞으로 급할때 종종 이용할 것 같다. 
공간차지도 심하지 않고.
그런데 그보다...
세탁 다 끝내놓고 드럼 세탁기를 꼼꼼히 살펴보다가 알았는데,
리필용 세제가 드럼 세탁기 바로 옆에 찰싹 붙어있었다. ㅠㅠ
여기 있는줄 모르고 열심히 창고만 뒤졌는데...
등잔 밑이 어둡다더니...
아무튼... 
빨래는 이상무!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