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생활

로또 당첨금 수령방법-각 등수별

by 달달한 강냉이 2020. 10. 15.
반응형

 

직접 찍은 로또 뒷면

대한민국 로또 1등, 2등, 3등, 4등, 5등 수령 방법-lotto korea 2020

크으, 말그대로 로또 한번 되서 이렇게 찾아가는 일이 있다면, 얼마나 두근 두근 거릴까요?

혹, 이 글을 보는 당신이 혹시 로또 당첨자?

그렇다면! 부럽습니다....  너무나도요. 정말로요. 진짜요. T^T

잡설은 여기까지 하고, ㅎㅎ 빠르게 본론으로 넘어가겠습니다.

 우선 3등 이상 부터는, 농협 은행을 방문해야하는데요. 

순서로 설명 드리자면 간단히 아래와 같습니다.

 

1등 수령방법

1. 복권과 신분증을 챙긴다.(인터넷 구입시 당첨번호와 신분증을 지참.)

2. 평일이 될때까지 기다린다.(당첨일은 주말이니까요.)

3. 4호선 서대문역 5분 출구로 나가면 농협본점이 바로 보입니다. 그곳으로 고고고

4. 농협에 들어가면 1층 데스크 직원에게 조용히 말합니다. (속삭이듯 : 저 로또 수령하러 왔습니다.)

   -직원분은 행운 고객님이라 부른다고 하네요. 여기서 로또 당첨자라고 하면 사단 나겠죠? ㅎㅎ;

5. 직원 분이 복권 구매처를 확인 하고 전용 엘리베이터로 안내해줍니다.

6. 엘레베이터 타고 복권 사업팀으로 고고.

7. 사업팀 내부로 들어가면 소파가 놓여  있을텐데 앉아서 쫄깃한 마음으로 기다립니다.

8. 복권 사업팀이와서 1등!!! 당첨 용지를 확인 합니다. 그후, 당첨금을 VIP 통장(골드통장) 이라고 농협에서 가장 등급이 높은 통장을 만들어 넣어줍니다.

9. 떨리는 마음으로 당첨금을 확인한다!

  - 참고로 세금 소득세 30%와 주민세 3%가 빠져 있습니다. 실수령액은 차이가 있어요.

10. 그리고, 아주 태연한 표정으로 집으로 돌아온다!

 

끝입니다. 실제로는 당첨금을 넣어주는 것까지는 오래 걸리지 않는다고 하네요....

(기다리는 심정이 얼마나 쫄깃 할까요.ㅠ 궁금하다...)

아 그리고 직원이 이것저것 상품 제시 한다고 하는데, 그냥 대충 한귀로 흘려주세요. 당첨금으로 투자하겠다는 이야기니까, 그냥 무시하시고 나오시면 됩니다. ㅎㅎ

2등과, 3등은 간단합니다.

 

2, 3등 수령방법

1. 복권과 신분증을 챙긴다.(인터넷 구입시 당첨번호와 신분증을 지참.)

2. 평일이 될때까지 기다린다.(당첨일은 주말이니까요.)

3. 지점 농협은행으로 간다!(단 대기업 RM센터 또는 기업 금융지점에서는 당첨금 처리업무를 접수 받지 않는다고 하네요.)

 

 

4, 5등 수령방법

1. 복권 지참한다!

2. 일반판매점 또는 각 지점 농협은행 간다! 끝.(인터넷으로 구입했으면 복권사이트에서 수령 가능하다고 하네요. :>)

 

 참고로 로또 당첨금 지급기한은 지급 개시일로부터 1년입니다!

절대 늦으면 안되요!

저도 이번에 로또 한장 구입하러 가봐야겠네요. ㅠㅠ 이 글 적는 동안에도 부러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