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정보

[알려줄께] 카카오톡 상대방 이름이 기억나지 않아 난감하다면?

by 달달한 강냉이 2021. 3. 27.
반응형

카카오톡 앱으로 기본 프로필, 또는 카카오톡 지갑을 통해 지인 이름을 알아내는 방법에 대해서 준비해보았습니다.
kakao talk 연락처 저장시 이름까지 매번 착실히 저장한 경우이거나, 상대방 프로필 이름이 제대로된 이름인 경우 상관없겠으나, 
가끔 연락처와 직함만 적어놓고나, 상대방 프로필이 별칭으로 되어있다면 난감한 경우가 있습니다.
이름을 물어보면 될일이지, 그게 뭐가 난감하냐구요?
그러 실 줄 알고 한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자주 연락하지 않은 지인이나, 영업 또는 업무상으로 서로 이야기를 주고 받을 목적으로 연락처를 교환하였는데, 어차피 크게 중요하지 않은 경우 보통 이름을 대략 자신이 알기 쉽도록 저장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데 사람일이란 모르는 겁니다. 그렇게 업무상으로만 연락하고 지내다가 어느날 상대방이 좋은 제의를 주셨다 생각 합시다.(회사 이직이든, 아님 여러가지 좋은 의미로요)
그부분에 대해서 화기애애한 분위기로 이야기 끌고 나가려는데, 아니 글쎄 카톡 이름이 별칭으로만 되어있는 겁니다.
이때 참 애매하죠. 
만약 일을 그만 두었다고 한다면 누군가에게 당장 묻기에도 애매하실 겁니다.
여러가지 생각이 들었지만, 결국에는 방법은 하나뿐. 

"아주 좋은 제의 합니다. 하핫. 그런데 실례지만 이름이 어떻게 되셨죠?"

어떠신가요? 
보기만해도 등골이 쌔하고 화기애애한 분위기에 갑자기 찬물을 쫙 껴얹은것 같죠?
어떻게 그렇게 그 기분을 자세히 아냐구요?
네, 저 역시 절대로 알고 싶지 않았습니다. 정말 알고 싶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앞서 언급한 것처럼 오늘은 카카오톡 앱에서 각종 오랜 지인의 이름을 알아내는 방법을 준비해보았습니다.
알아두시면 분명 도움이 되실겁니다. 
정말로요....


2021.03.23 - [IT-정보] - [알려줄께] 카카오 QR코드 체크인 이제 두번만 흔들면 끝난다. 큐알 체크인 2가지 방법.

 

[알려줄께] 카카오 QR코드 체크인 이제 두번만 흔들면 끝난다. 큐알 체크인 2가지 방법.

요즘은 어디를 가나 카톡(KaKao Talk)이나 네이버(Naver) 앱 QR코드 전자 출입 명부를 제시하고 들어가죠. 아니면 직접 입력하는 방식도 있는데, 개인정보 유출이 보다 쉽다는 점에서 필자는 2가지 중

all-review-story.tistory.com


 

『카카오톡 앱 별칭으로된 지인 이름 알아내기』

1. 우선 카카오톡 앱을 실행해주세요.
누군가에게 말을 건네야하는데 이름이 기억나지 않은 경우,
바로 아래와 같은 상황이 발생합니다.

<말을 건네야하는데 상대방 이름이 기억나지 않아 난감한 상황>

 

2. 기억나지 않은 상대방 라인을 꾹 눌러주세요. 그럼 이름 변경이라는 메뉴가 확인 되실겁니다. 눌러주세요.

<카카오톡 앱에서 프로필 라인을 꾹 눌러주자, 그럼 이와 같은 메뉴가 뜨는데 여기서 이름 변경을 눌러주자>

 

3. 하단에 본래 친구가 설정한 진짜 이름이 확인됩니다. 그런데 이 이름까지 변경한 경우도 있습니다. 좌절하지 마세요. 방법은 다 있습니다.

<카카오톡 친구가 설정한 이름에 대부분 본명이 들어가 있다. 그런데 간혹 이역시 변경된 경우가 있다.>

 

4. 아무개 프로필을 눌러주세요. 그럼 상단에 원 기호가 확인되실 겁니다. 눌러주세요.

<카카오톡 앱 프로필 상단에 있는 원표시>

 

5. 그럼 오른쪽에 가운데가 *처리가된 성함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까 가운데만 생각해내면 끝납니다. 

<이제 가운데 이름만 생각해내면 상황은 종료된다.>

만약 가운데 이름을 기억해내지 못한다면... 
그때는... 방법이 없습니다. 
하지만 절대로, 필자가 두었던 악수(惡手) 만큼은 따로 두지 않기를 권장합니다.
하하핫.(주르륵)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