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생활

감보는 꿈 해몽 - 감나무꿈해몽 감따는꿈해몽 감사는꿈해몽 감줍는꿈 감선물받는꿈 감먹는꿈

by 달달한 강냉이 2022. 1. 29.
반응형

감 꿈해몽 상징

우선 감꿈해몽에 앞서 그 상징성을 알아보기에 앞서 짧게 감에 대한 상식을 알아보자면 과일감 영어로 Persimmon 라고 한다. 과일 감 영어 Persimmon라고 하지만 감나무란 뜻도 담겨 있다. 과일 감은 비타민 A와 C가 풍부하다. 덕분에 피로 해소와 감기 예방에 탁월하다. 또한 식이섬유 함량이 높아 장 기능을 개선해주며, 해독과 항산화 효과가 있다. 칼륨과 마그네슘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고혈압 예방, 혈중 알코올의 상승률을 낮추는 효능도 있다. 그리고 배를 따뜻하게 하여 위를 튼튼하게 한다. 혈액을 보충하여 탄닌 성분이 장의 점막을 수축함으로써 설사를 멈추고 모세혈관을 튼튼하게 만들어준다. 이와 같은 효능들은 동맥경화와 고혈압에 탁월하다.

이런 효능이 많은 감이 열리는 감나무는 대표하는 한가위 상징이다. 이는 감을 수확하는 시가가 한가위때랑 거의 겹치기 때문이기도 하다. 조상들은 감의 겉과 속이 같은 색인 것을 보며 이를 충을 상징으로 여기기도 했다. 그리고 감나무를 보며 이가 아픈 노인들을 위해 홍시를 내어주는 것을 보며 효를 갖춘 나무라고 보았다.

감 꿈 의미 뜻 상징 풀이 효능 효과

여기서 끝이 아니다. 감쪽같다라는 유래를 아는가? 우리가 쓰는 이 감쪽같다르는 유래는 감쪽을 곶감의 쪽으로 보지 않고 감나무 가지를 다른 나무그루에 붙이는 접을 뜻한다. 좋은 감을 얻기위해서 고욤나뭇가지를 째서 접을 붙였다. 씨앗이 좋아도 감은 볼품없는 작은 열매가 열리기 떄문이다. 그래서 감나무 가지를 붙이고 끈으로 감아 고욤나무와 감나무 수액이 합쳐 접을 붙인다. 그리고 한해가 지나, 붙였던 부분 그러니까 고욤나무와 감나무 가지 부분이 이제는 밀착되어 접을 붙인 표시가 더이상 나지 않는다. 이때 나온 말이 '감접같다' 라고 표현했다. 이는 감접을 붙인 것처럼 흠이 없는 상태를 말한다. 그리고 계속 시간이 흘러 '감접같다'는 '감쪽같다'로 변화하였다. 이렇게 어렵게 감접을 거쳐 좋은 감을 얻는 것을 보며 '오랜 고통을 견디고 배워야 가치있는 사람이 된다.' 라는 의미를 두고 제사와 차례상에 꼭 감을 올렸다. 그리고 감나무의 이런 면모를 살피며 인고의 지혜를 상징으로도 여겨진다.

이제 꿈풀이를 하기위해 그외적인 내용은 여기까지 살펴보도록 하겠다.

여러 상징을 살펴보면 감꿈 해몽 해석플이가 다양하게 풀어진다. 꿈해석 종류는 모두 자신의 처한 환경, 꿈을 꿨을때 당시 심리 상태 또는 세세한 꿈의 내용에 따라 미묘하게 헤석 풀이 햬몽에 따라 종류와 성질이 미묘하게 달라진다. 즉 꿈의 내용과 자신의 처한 상황, 당시 기분등에 따라 달리 해석되기에 당시 꿈을 잘 상기하여 아래 꿈헤몽과 조금이라도 정확하게 대입해보는 것이 좀더 명확한 끔해몽 햬석으로 가는 지름길이라 할 수 있겠다.

그럼 이제 부터 [아래 목차]를 통해 [감을본꿈 해몽]에 대한 [정리한 내용]을 확인 해보시길 바랍니다.


 

올림픽 금메달, 은메달, 동메달 연금과 포상금은 얼마나 될까?

올림픽메달 포상금과 연금 or 일시금과 포상금은 얼마나 될까요? 그리고 메달을 또 딴다면? 올림픽 금메달연금은 중복 지급될까요? 페럴림픽 메달연금은? 각 올림픽메달 연금이 중복 되는지, 올

all-review-story.tistory.com

 

니로 풀체인지, 니로 모델별 연비 가격 견적 제원 비교

니로 풀체인지 니로 풀체인지에 대해 간단히 말하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1) 후면 방향지시등이 카니발 KA4처럼 범퍼로 이동 (2) 뒷 번호판은 범퍼에서 트렁크로 올라옴 (3) 스포티지 NQ5처럼 파노

all-review-story.tistory.com


감먹는꿈 감받는꿈 곶감먹는꿈 홍시먹는꿈 감나무올라가는꿈 감에꽃피우는꿈
목차

1.감보는 꿈해몽 해석 길몽 27가지

(1) ​홍시를 직접 따서 먹는 꿈

감을먹는꿈중 하나로 인간관계운이 올라간다. 이성간 배우자가 될 인연을 만나게 된다.

(2) 큰 감 먹는 꿈

감 먹는 꿈해몽중 하나로 큰감먹는꿈을 여성이 꾸였다면 태몽으로 귀한 아이를 임신하게 됨을 나타낸다.

(3) 감 받는 꿈, 감 선물 받는 꿈

감을 받는 꿈으로 성공운이 올라간다. 다른 해몽 감 받는 꿈은 재물운이 올라감을 뜻한다. 자신의 능력을 인정받아 보다 많은 일을 진행하게 된다. 또는 사업, 업무등을 확장하게 된다. 이로인해 더많은 수익을 벌어들이게 된다.

(4) 곶감을 먹는 꿈

기회운이 올라간다. 자신에게 좋은 기회가 될수 있는 업무, 프로젝트등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주여진다.

(5) 꽃이 달린 풋감을 주워 담게 되는 꿈

감 줍는 꿈으로 재물운이 있다. 인간관계운이 있다. 여러모로 훌륭한 조력자를 만나게 되거나 마침 필요했던 재물을 가지게 된다.

(6) ​감 먹는 꿈

인간관계운이 올라간다. 사랑하지만 이별해야 했던 사람과 다시 재회할 계기가 생긴다. 또는 이로인해 새로운 마음으로 사랑을 시작하게 된다.

(7) 감꽃이 예쁘게 피어 있는 꿈

정신이 맑아진다. 창작운이 올라간다. 사람들에게 인정받을 상품을 개발하게 된다. 이는 창작품으로 이어질수도 있다.

(8) 썩은 곶감을 버리는 꿈

운이 올라간다. 그동안의 골칫거리 문제들을 과감한 행동으로 해결하여 심신의 안정을 되찾게 된다.

(9) 누군가와 홍시를 나눠 먹는 꿈

인간관계운이 올라간다. 재물운이 다소 내려간다. 가까운 인연 또는 배우자와의 관계가 더욱 깊어짐을 나타낸다. 재물적인 손실으 다소 있기는 하나 신뢰성 높은 관계로 큰 문제는 되지 않는다. ​

(10) 감을 사는 꿈, 홍시를 사는꿈

감 사는 꿈해몽으로 출세운이 있다. 직장, 기관, 단체에서 영향력있는 위치에 오르거나 이권이 있는 부분을 위임받을 수 있음을 나타낸다.

(11) 엄청 큰 커다란 감이 치마에 주렁주렁 매달려있는 꿈

태몽이다. 아들이 태어남을 나타낸다.

(12) 감나무에 올라가는 꿈

감나무 감 꿈해몽 중 하나로 성공운이 있다. 진행하는 일에 큰 문제 없이 소원하던바를 모두 이루게 된다.

(13) 감나무에서 홍시를 따서 바구니에 담고 집으로 가져오는꿈, 감나무에서 감 따는 꿈

감나무 꿈 해몽중 하나로 재물운이 올라간다. 또한 감나무에서 감따는꿈은 성공운과 진행하는 일에 문제 없이 잘 진행되고 있음을 나타낸다. 그로인해 집안에 재물이 쌓인다. 감나무 감 따는 꿈 또다른 해석은 감 따는 태몽으로 예쁜 여자아이가 태어남을 나타낸다.

감바구니에담는꿈 감운반하는꿈 감에꽃피어있는꿈

(14) 떫은 감을 먹는 꿈

출세운이 있다. 성공운이 있다. 아직 사업을 진행하지 않았다면 행동력 있게 진행해도 크게 문제가 없음을 나타낸다. 또는 공직과 관련하여 출세할만한 일이 생기게 된다.

(15) 감잎을 하나씩 모아 차곡히 쌓는 꿈

지식운이 올라간다. 무언가 발표할만한일이 생긴다. 그것은 연구에 대한 성과일수 있고 여러형태의 강의가 될수도 있다.

(16) 감과 복숭아를 번갈아 맛보는꿈

인간관계운이 올라간다. 헤어진 연인을 다시 만난다. 그로인해 다시 아름다운 사랑을 시작하게 된다.

(17) 감을 차에 싣고 운반하는꿈

창작운이 올라간다. 출판된 작품등과 같은 형태의 물건이 더욱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지게 된다. 이는 매스컴을 타게 되거나 여러 미디어 형태로 2차제작형태로 나타날수 있다.

(18) 감나무 또는 감에 꽃이 피어있는 꿈

감나무 보는 꿈 해몽중 하나로 사람들에게 인정받는 작품 또는 사람의 이목을 집중시킬만한 상품을 개발하게 된다.

(19) 여러 그루의 감나무에서 떨어진 감을 주워모은 꿈

성공운이 올라간다. 여러 작품 또는 여러 기업을 통해 만족할만한 성과를 얻게 된다.

여러그루 감나무꿈 감줍는꿈 신선한감 보는 꿈

(20) ​곶감 꽃이에서 곶감을 한 개씩 뽑아 먹는 꿈

성공운이 올라간다. 그동안 오랜 노력이 빛을 볼날이 머지 않았다. 만족할만한 성과를 거둘일이 멀지 않았음을 나타낸다.

(21) 아주 신선한 감을 보는 꿈

전체적운인 운이 오르게 된다. 횡재수가 있다. 창작운이 올라간다. 새로운 상품을 개발하게 되거나 작품을 창작한다. 큰 재물적인 여유를 얻게 된다.

(22) 감을 내미는 꿈

감을 받는 꿈은 조력자에게 힘을 보태게 되거나 도움을 받아 서로에게 도움이 되는 효과, 영향이 있음을 나타낸다.

(23) 많은 홍시가 주렁주렁 열려있는 꿈

성공운이 올라간다. 소원하던바를 이루게 된다. 진행하는 일에 있어 만족할만한 성과를 거두게 된다.

(24) 감나무에서 소리가 들리는 꿈

인간관계 운이 올라간다. 반가운 소식이 기다리고 있다. 귀인 또는 조력자의 도움을 받게 된다.

(25) 곶감과 호두를 보는꿈

성공운이 올라간다. 재물운이 올라간다. 집안에 경사가 있거나 사업적으로 또는 일적으로 큰 성공을 이루게된다. 이로인해 재물이 부유해진다.

(26) ​덜 익은 감을 줍거나 따는 꿈

감 따는 꿈 해몽중 하나로 어떤 연구등을 위하여 자금을 모으게 되거나 많은 자료를 수집하게 될일이 생긴다.

(27) ​감나무에 감이 잘익은 것을 보는 꿈

감나무 태몽으로 아들이 태어남을 나타낸다.

2. 감보는 꿈해몽 해석 흉몽 18가지

(1) 썩은 감 꿈

과일 감 꿈으로 감이 썩은 꿈은 인간관계 운이 내려감을 뜻한다. 또는 건강운이 하락하며 재물운이 떨어짐을 나타낸다. 이는 적절한 기회를 놓쳐 조력자와 관계가 어려움에 처하고 이런 이유로, 또는 여러가지 이유로 재물적인 손실이 있다. 그리고 갑작스런 질병으로 컨디션 저하가 올수 있다.

(2) 남이 자신의 집 감나무의 감을 따먹는 꿈

재물운이 내려간다. 인간관계운이 내려간다. 하는 일에 대한 인력이 부족하다. 또는 그로인해 재물적인 손실을 입게된다.

(3) 감나무에 감이 열리지 않는 꿈

성공운이 하락한다. 진행하는 일, 사업이 뜻밖의 문제로 실패하게 된다.

(4) 홍시를 보는 꿈

건강운이 내려간다. 심신이 지쳐있다. 또는 질병으로 인해 몸의 상태가 예전 같지 않다. 휴식을 취하거나 자신의 몸상태를 돌아볼 필요가 있다.

홍시를보는꿈 감나무가지 꺾는꿈 감나무에 감이 열리지 않는 꿈 감나무밑에서기다리는꿈

(5) 탐스러운 곶감을 버리는 꿈

재물운이 내려간다. 뜻밖의 문제로 인해 재산상의 손실을 가져오게 된다.

(6) 물러 터지는 감꿈

인간관계운이 하락한다. 구설수가 있다. 말과 행동에 평소보다 주의하자. 사소한 일로 시시비에 휘말릴수가 있다.

(7) 홍시가 터지는 꿈, 감이 터지는 꿈

재물운이 하락한다. 성공운이 하락한다. 진행하는 일이 생각처럼 잘 풀리지 않는다. 또는 알지못하는 곳에서 손에 쥔 재물이 새고 있다.

(8) 감나무 밑에서 감이 떨어지길 기다리는꿈

기회운이 떨어진다. 적절한 노력없이 보상만을 바라고 있음을 나타내고 있다.

(9) 땅에 떨어진 홍시를 주워 먹는꿈

인간관계운이 내려간다. 명예운이 내려간다. 사소한 문제, 또는 어떠한 급작스런 문제로 망신을 당하게 된다.

(10) 설익은 감꿈

성공운이 내려간다. 초조해하고 있거나 무언가 일을 급박하게 진행하려고 하고 있다. 보다 여유를 가지고 자신의 상황을 돌아볼 필요가 있음을 나타낸다. 그래야만 성공 가능성이 더욱 높아짐을 상기시켜주는 일종의 경고몽이다.

(11) 홍시를 떨어뜨린 꿈

성공운이내려간다. 진행하는 일들이 마음처럼 풀리지 않는다. 이로인해 마음이 급하고 스트레스를 받고 있다. 또는 뜻밖의 문제로 어려움을 겪을 수 있음을 나타낸다.

(12) 우리집 감나무 감을 남이 따먹는 꿈

재물운이 떨어진다. 잘다니던 직장을 잃게 되어 그로인해 재물적인 손해를 볼 수 있음을 나타낸다.

(13) 집에 있는 감나무 가지를 누군가가 꺾어간 꿈

재물운이 떨어진다. 어떤 유혹으로 인해 재물적인 손해를 입게 된다.

감나무 가지를 누가 꺾어간 꿈 감주를마시는꿈 마지막 홍시 따는꿈

(14) 감나무에 열매가 열리지 않는꿈

성공운이하락한다. 진행하는 일마다 제대로된 발전이 없다. 점차 지쳐가며 궁지에 서서히 몰리게 된다.

(15) ​감으로 만든 술이나 감주를 마시는 꿈

인간관계운이 하락한다. 가까운 주변인과 사소한 시시비가 붙어 문제가 생길수 있음을 나타낸다.

(16) 감나무에 마지막 홍시를 따는 꿈

감을따는꿈 해몽중 하나로 재물운이하락한다. 주변에 유혹으로부터 넘어가 금전적인 손실을 맞이 할수 있음을 나타낸다.

감나무에 마지막 홍시를 따는꿈 푸른감꿈 설익은감꿈 홍시가터진꿈 감을사는꿈

(17) 푸른 감 꿈

푸른꿈, 푸른열매꿈은 제3자를 통해 몰래 혼담이 이뤄지고 있음을 나타낸다.

(18) 감을 따기위해 감나무 가지를 부러뜨리는 꿈

성공운이 떨어진다. 인간관계운이 떨어진다. 능력이 모자란 직원을 영입하게 되거나 자신과 반대인 사람을 만나 스트레를 받게 된다.


 

곶감 보관법 건시, 반건시 보관방법과 유통기한

곶감 보관방법 기본적인 것 곶감은 냉장보관하는 것이 좋을까, 냉동보관하는 것이 좋을까? 곶감은 구입했다면 통풍이 잘되고 시원한곳에 곶감 보관하는 곳이 좋다. 그런데 그런 장소를 잘 없

all-review-story.tistory.com

 

현대자동차 캐스퍼 가격 제원 사양 모델별 비교 정리

현대 캐스퍼 가격 모델별 비교(스펙, 제원, 사양 경차 비교글은 아래 참고) 현대 캐스퍼(Casper, AX1) 모델별 경차 SUV 가격, 제원, 사양을 비교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현대자동차 캐스퍼

all-review-story.tistory.com

 

[알려줄께] 카카오톡 상대방 이름이 기억나지 않아 난감하다면?

카카오톡 앱으로 기본 프로필, 또는 카카오톡 지갑을 통해 지인 이름을 알아내는 방법에 대해서 준비해보았습니다. kakao talk 연락처 저장시 이름까지 매번 착실히 저장한 경우이

all-review-story.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