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생활

카드꿈해몽 - 카드잃어버리는꿈 카드치는꿈 신용카드꿈해몽 신용카드보는꿈 받는꿈 쓰는꿈 찾는꿈

by 달달한 강냉이 2022. 2. 2.
반응형

신용카드 꿈해몽 상징 및 짧은 상식

우선 꿈해몽 카드에 앞서 그 상징성을 알아보기에 앞서 짧게 [카드]에 대한 상식을 짧게 알아보도록 하겠다.

현대 신용카드의 역사는 1950년에 시작되었다. 미국에서 프랭크 맥나마라가 다이너스 클럽이 그 시초인데, 당시 맥나마라는 식당에 거래처 손님과 식사후 계산을 하려고 하니 지갑이 없었던 것이 신용카드를 만드는 계기를 만들어주었다. (여담으로 자주 가던 가게 였던지라 명함을 남겨놓고 나와 큰 문제는 되지 않았다고 한다.) 맥나마라는 당시 경험은 다이너스 클럽을 만드는데 많은 일조를 하게 된다.

맥나마라는 클럽을 만든후 신분증, 즉 신용카드를 발급하였고 외상으로도 식사를 할 수 있게끔 만들었다. 처음엔 뉴욕의 14개 레스토랑과 계약으로 시작되었으며 맥나마라 주변 지인들 수십명 회원이 전부였다. 당시 신용카드 조건은 연회비 5달러, 레스토랑에 부과하는 수수료는 음식값의 7%로 진행됐다.

반응은 어땠을까? 그야말로 폭발적이었다. 맥나마라의 이러한 비슷한 사업모델이 처음이 아니었음에도 맥나라는 여러업족으로 점차 확대시켜나가며 뉴욕뿐만 아니라 전 미국과 해외로 퍼져 나가게 만들었다. 그리고 수년만에 1백만명의 회원을 유치하게 된다.

카드꿈 해몽 상징 뜻 풀이 짧은 상식 맥나라마 클럽 차지잇 후불카드

앞서 언급했다시피 맥나마라의 이와 비슷한 사업모델은 이전에도 있었다. 사실 신용카드의 원조격이라 불릴수 있는 외상카드, 즉 후불카드들이 다양한 형태로 존재했던 것이다.

이는 미국에서 1920년대부터 주유소, 백화점등에서 현재 신용카드와 비슷한 형태로 후불카드를 발급했다. 이 후불카드는 한달동안 외상 구입한 대금을 월말에 갚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또한 1940년대 아멕스 역시 현재 신용카드와 비슷한 개념의 결제시스템 도입을 검토하게 된다. 마찬가지로 같은 1940년대에 뉴욕에서는 차지-잇(Charge-It) 카드라 불리는 지역 한정 신용카드가 등장하기도 한다. 이 역시 외상카드로 뉴욕 플랫 부시라는 지역에서 두블럭 내 여러 업종 소매상들이 받아주는 외상카드를 지칭한다.

이처럼 다이너스 클럽의 원조격 되는 카드들이 있었으나 실상은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지지 못한 채, 플랫 부시 지역에서만 사용되다 결국 사장되었다. 물론 차이는 있었다. 두 카드와 다이너스 클럽의 차이는 하나의 점포 또는 체인점만을 대상으로 하는 상품이 아니고 여러 업종에서 사용이 가능한 범용성이었다. 이 범용성은 다양한사람들의 입맛을 충족시켜주었고, 다이너스 클럽이 성공을 거둔 가장 큰 이유로 여겨진다.

하지만 성공의 이유는 이것이 전부가 아니다. 또다른 이유를 하나 더 꼽자면 바로 높은 신분을 뜻하는 상징성에 있었다. 초기 발급대상은 신용도가 높은 상류층 사회적 명사급으로 제한했는데 이때문에 카드를 소지한 이들은 저명한 인사라는 개념이 생겨나게 된다. 이런 상징성은 많은 소비자의 소비욕구를 자극시켰고, 다이너스 카드가 크게 보급되는데 톡톡한 역할을 하게 된다.

카드 꿈 해몽 풀이 상징 뜻 오컬트적 점술 탄압

물론 카드는 신용카드만 있는것이 아니다. 카드에는 종류에는 타로, 트럼프 카드도 있다. 여기서 타로(영어로, Tarot)는 서양에서 오컬트적 상징으로 활용되어 점술을 위한 도굴 널리 쓰이는 카드의 얼정도 있으며 또한 이런 오컬트적 상징은 우상숭배의 대상이 된다 여겨지며 탄압의 대상, 즉 탄압의 상징이 되기도 한다.

이제 본격적인 꿈풀이를 하기위해 짧은 상식과, 상징성은 여기까지 살펴보도록 하겠다.

여러 상징을 살펴보면 약꿈 해몽 해석플이가 다양하게 풀어진다. 꿈해석 종류는 모두 자신의 처한 환경, 꿈을 꿨을때 당시 심리 상태 또는 세세한 꿈의 내용에 따라 미묘하게 헤석 풀이 햬몽에 따라 종류와 성질이 미묘하게 달라진다. 즉 꿈의 내용과 자신의 처한 상황, 당시 기분등에 따라 달리 해석되기에 당시 꿈을 잘 상기하여 아래 꿈헤몽과 조금이라도 정확하게 대입해보는 것이 좀더 명확한 끔해몽 햬석으로 가는 지름길이라 할 수 있겠다.

그럼 이제 부터 [아래 목차]를 통해 [카드 꿈 해몽]에 대한 [정리한 내용]을 확인 해보시길 바랍니다.


 

허니제이 프로필, 교수 집 경력, 연봉등 정리

허니제이 안무가,  허니제이 교수 허니제이는 대한민국 댄서이며 안무가, 댄스 트레이너로 활동하는 인물입니다. 정통 힙합 댄스 크루 HolyBang(홀리뱅)의 리더이이지만 2017년까지는 댄스 크루

all-review-story.tistory.com

 

황재균 프로필 연봉 결혼 집 여자친구 정보 정리

중간제목 : 황재균 야구 선수 기록 황재균은 kt wiz의 3루수이며 2021년 kt의 주장 겸 한국프로야구선수협회 부회장이며 과거 넥센 시절 입단 동기인 강정호와 함께 팀의 세대 교체를 이끌 투 톱으

all-review-story.tistory.com


신용 카드 꿈해몽 결제하는꿈 받는꿈 재발급하는꿈 빌리는꿈 줍는꿈 주는꿈
목차

1. 카드 보는꿈 해석 해몽 길몽 17가지

(1) 신용카드 받는 꿈

재물운이 올라간다. 필요한때에 적절한 재물을 받아 어려움에서 벗어나게 되거나 지금까지 노력에 대한 만족할만한 성과를 거두게 된다.

(2) 카드 결제하는 꿈

카드결제 꿈으로 카드쓰는꿈은 인간관계와 재물운이 올라감을 뜻한다. 신용카드 쓰는 꿈을 꾸었다면 꾸준한 모습으로 주변에 신뢰를 얻게 된다. 앞으로 경제적 상황이 지금보다 나아지게 된다.

(3) 분실한 카드를 재발급하는 꿈

고난과 역경이 있지만 새로운 국면을 맞이하여 더욱더 나은 방향으로 나아가게된다.

분실한 카드 재발급하는꿈 만드는꿈 생일카드 받는꿈 현금카드 쓸수없는 꿈

(4) 현금카드를 빌리는 꿈

점점 어려운 상황과 문제들이 자신을 기다리고 있다.

(5) 신용카드를 줍는 꿈

인간관게운이 오른다. 재물운이 상승한다. 뜻하지 않은 곳에서 금전적인 이득을 보게 된다. 신뢰를 잃었던 인간관계에서 그 신뢰를 다시 회복하게 된다.

(6) ​신용 카드 만드는 꿈

재물운이 올라간다. 귀빈 또는 조력자의 도움으로 금전적인 이득을 취하게 된다. 또는 투자를 통해 많은 목돈을 만지게된다.

(7) 가족에게 신용카드를 주는 꿈

재물운이 오른다. 출세운이 오른다. 능력을 인정받아 승진을 하게된다. 또는 이와 같은 여러가지 이유로 용돈등을 더욱 부담없이 줄수 있게 된다. 부모님과 관련된 꿈이라면 아래의 내용을 참고하기를 바란다.

 

부모님 꿈해몽 - 부모님꿈 해몽 길몽 흉몽 풀이 102가지

부모님 꿈을 꾸는 이유 가끔 부모님꿈이나, 아버지 꿈 어머니가 꿈이 나오신 적이 있으신가요? 할머니 꿈이나 할아버지, 조상 꿈이 될 수도 있구요. 그러면 아빠 엄마 꿈을 꾼날이면 묘하게 신

all-review-story.tistory.com

(8) 생일카드를 받는 꿈

기회운이 오른다. 일과 관련된 중요한 사실을 알게된다. 또는 꼭 필요한 아이디어를 얻어 더욱 큰 발전을 하는데 있어 계기의 발판을 마련하게 된다.

(9) 현금카드를 쓸 수 없는 꿈

인간관계운이 떨어진다. 애인과 사소한 행동과 언행으로 오해를 사게되어 문제 생각지도 않은 문제가 생기게 된다. ​

(10) 포인트 카드 꿈

겉으로는 표현하지는 않았지만 그래도 어느정도의 대가를 원하고 있음을 말한다.

(11) 크리스마스 카드를 받는 꿈

크리스마스 카드 꿈 해몽으로 재물운이 올라간다. 크리스마스꿈을 꾸었다면 생각지도 않은 선물을 받게 됨을 나타낸다. 또는 반가운 소식이 기다리고 있다.

(12) 신용카드를 잘라버린꿈

금전운이 올라간다. 적절한 절제를 통해 필요치 않은 과소비를 막게 된다.

(13) 신용 카드를 신청하고 기다리는 꿈

무언가를 결단 또는 행동하는데 있어 스스로에게 문제가 없는지를 다시한번 짚어보는 경고몽중하나다.

(14) 신용카드로 계산하는 꿈

성공운이 올라간다. 불필요한 노력은 과감히 중단하거나 줄여 목표에 효과적으로 다가가고 있음을 나타낸다.

신용카드로 계산하는꿈 도난당했으나 평온한 꿈 낯선 신용카드꿈

(15) 신용카드를 도난당했으나 아무렇지도 않은꿈

본래 갖고 있던 문제가 다른 사람에게 넘어갔기에 이를 통해 오던 부담감을 줄이게 됨을 나타내는 꿈이다.

(16) 낯선 신용카드 꿈

기회운이 올라간다. 자신도 알지 못한 재능을 알수 있는 기회가 찾아온다.

(17) 멤버쉽 카드 꿈

신용카드 보는 꿈으로 어딘가 소속되고 싶다는 갈망을 나타내는 꿈이다. 새로운 모습들을 추구하려고 노력하지만 과한 노력은 오히려 독이 될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하다.

2. 카드 보는꿈 해석 해몽 흉몽 11가지

(1) 현금카드를 잃어버리는 꿈

카드분실꿈은 성공운이 떨어짐을 나타낸다. 카드 잃어버리는 꿈 해몽은 기회가 있었으나 이 기회를 놓쳐버리게 되고 주변 사람들로부터 신용을 잃게 된다. 지금까지의 노력이 헛되 끝날수 있음을 암시한다. 현금카드잃어버린꿈과 비슷한 꿈으로는 지갑속 카드 잃어버리는 꿈등이 있다.

(2) 카드를 도둑맞는 꿈

신용카드 도둑맞는 꿈으로 성공운이 떨어진다. 재물운이 하락한다. 인간관계운이 하락한다. 도둑맞는꿈을 꾸었다면 재물을 누군가에 도둑맞거나 잃게 된다. 또는 지금까지 공로를 누군가 가로채게 된다. 이 도둑맞는 꿈과 비슷한 꿈의 종류로는 현금 도둑맞는 꿈등이 있다.

(3) ​남의 신용카드를 쓰고 추궁당하는 꿈

성공운이 떨어진다. 남을 의지하는 마음이 불필요하게 크다. 이와같은 마음은 스스로의 성장을 옥죄는 결과로 다가온다.

다른 사람 신용카드 쓰는꿈 보고 질리는꿈 여러번 인출하는꿈 없애는꿈

(4) 많은 신용 카드를 보고 질리는 꿈

초심을 잃고 있다. 본래의 목표를 잃고 잘못된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음을 알려주는 일종의 경고몽이다.

(5) 현금카드로 큰 금액을 여러 번 인출하는 꿈

인간관계운이 하락한다. 무언가에 강한 집착을 드러내고 있다. 이것이 만약 이성과 관련된 문제라면 문제의 소지가 다분하기에 과한 집착을 버려야 됨을 알려주는 경고몽이다.

(6) 현금카드를 없애는 꿈

지금까지의 노력이 모두 헛수고로 돌아갈수도 있음을 말해준다.

(7) 카드 도박을 하는 꿈

기회운이 떨어진다. 자신의 인생에 있어 중요한 결정을 해야하는 시기가 온다. 그러나 이시기에 주변인, 또는 여러형태로 방해를 받아 만족한 결과를 얻지 못한다.

(8) 검은 봉투에 있는 카드를 받는 꿈

인간관계운이 떨어진다. 인간관계운이 떨어진다. 사고수가 있다. 건강운이 떨어진다. 가정에 우환이 생기거나 금전적인 손실을 크게 보게 된다. 또는 뜻밖의 위협이 생겨, 신변이 불안해진다.

검은 봉투에 카드 받는꿈 신용카드 못찾는꿈 카드 보고 우는꿈 비밀번호 틀리는꿈

(9) 신용카드를 못 찾는 꿈

신용카드 찾는 꿈은 기회운이 떨어짐을 나타낸다. 성공운이 떨어진다. 자신의 코앞에 있는 기회를 놓치게 되어 주변에 있던 행운을 놓치게 된다.

(10) 카드를 보고 우는 꿈

건강운이 떨어진다. 나쁜소식이 기다리고 있다. 또는 질병에 노출되어 한동안 고생을 하게 된다.

(11) 카드 비밀번호를 실수로 틀리는 꿈

목표가 엉뚱한 방향으로 향하고 있음을 알려주는 일종의 경고몽이다.


 

현대 캐스퍼 스펙 및 가격 SUV 경차 비교 정리

현대캐스퍼 경차 성능 제원 정보와 함께 가격 및 스펙을 다른 경차와 비교하고 예약일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볼까합니다. 현대자동차 캐스퍼 사양과 출시일정 및 예약에 대해 관심이

all-review-story.tistory.com

 

니로 풀체인지, 니로 모델별 연비 가격 견적 제원 비교

니로 풀체인지 니로 풀체인지에 대해 간단히 말하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1) 후면 방향지시등이 카니발 KA4처럼 범퍼로 이동 (2) 뒷 번호판은 범퍼에서 트렁크로 올라옴 (3) 스포티지 NQ5처럼 파노

all-review-story.tistory.com

 

황보미 아나운서 프로필 정보 정리

황보미 스포츠 아나운서에 대해 황보미(bomi hwang)는 2014년에 SBS Sports 스포츠 아나운서로 활동한 것으로 많이 알려 졌는데요. 사실 황보미 스포츠 아나운서는 2013년에 연기자로 데뷔로 방송활동을

all-review-story.tistory.com

 

올레디 아이키 aiki 프로필, 나이 결혼 학교 춤, 모든 것

아이키 프로필 요약 스트릿우먼파이터 출연한 소속 크루 훅(hook) 리더인 아이키(aiki) 예명은 중학교 때 같은 충청남도 당진시로 같은 고향인 댄스학원에서 알게 된 댄서 올레디 코코가(본명은 양

all-review-story.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