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생활

오이를 보는 꿈 해몽 - 오이호박따는꿈 오이받는꿈 오이자르는꿈 오이사는꿈 오이가지꿈

by 달달한 강냉이 2022. 1. 27.
반응형

오이꿈해몽 상징

오이 꿈 해몽에 앞서 그 상징성 부터 알아보도록 하겠다. 오이는 역사적으로 살펴봤을때 성숙, 다산의 상징으로 여겼다. 오이와 관련된 출생 일화를 갖고있는 인물중 하나를 살펴보자면 태조 왕건을 도와 고려 건국에 큰 공을 세웠던 최응이있다. 이 설화는 <고려사>에 실려있는 기록이다.

모친이 최응(崔凝)을 임신했을 당시 집에서 키운 오이 줄기에 참외가 열렸다고 한다. 이를 요상하게 여긴 이웃은 궁예에게 이를 고발하였고, 결국 불길한 징조라 여겨져 아이를 낳는 즉시 버라고 했다. 하지만 어찌 부모된 도리로써 아이를 버릴 수 있었을까? 최응의 부모는 아이를 몰래 키웠고 이 아이는 장차 커서 대학자가 된다. 이후 왕건을 도와 고려를 건국하였다.

이뿐만 아니라 후삼국시대의 승려 도선 등을 비롯해 여러 인물들의 탄생설화에 오이가 아이 잉태 매개로 여겨졌다. 오이를 남자 신체 일부를 상징하여 보았기 때문인데, 예를들자면 처녀가 개울에서 멱을 감고 있는데 오이가 떠내려와 이를 보고 집어먹었더니 아이를 갖게 되었다라는 이야기등이 있다. 이와 같은 이야기는 오이가 남성에게 힘을 주는 요소가 있다고 믿었기 때문에 생식의 상징으로 삼은 것이다. 이런 상징은 동양 뿐만 아니라 서양 역시 그 인식이 비슷했다.

오이꿈 상징 풀이 해석 의미 뜻

성경을 살펴보면 오이는 힘을 돋우는 채소로 표현되어 있으며 이집트를 떠나 사막을 떠돌던 이스라엘 백성들이 이집트에서 먹었던 음식을 그리워 하는데, 구약성경 민수기를 보면 그 음식이 오이가 포함된것을 확인 할 수 있다.(오이 외에는 양파, 마늘, 수박, 부추등이 있다.) 이는 정력에 좋다는 채소로 여겨졌고 이집트에서 힘을 많이 써야 하는 피라미드 건설 노동자에게 특식으로 먹였다.

또한 영국 빅토리아 여왕 시대에는 아주 귀한 부의 상징이었다. 당시 손님들을 대접하는 요리에 오이가 많이 들어간 것을 자랑거리로 여겼다. 이와 같은 전통의 영향 때문에 지금까지 엘리자베스 2세의 티타임 때 디저트를 살펴보면 오이 샌드위치가 포함되어있다.

1세기 로마의 역사가 플리니우스 역시 박물지에 오이 즙이 여성의 생리를 촉진시키는 작용을 한다고 적은 것을 확인 할 수 있다. 이는 옛날 서양 역시 오이가 생식에 좋다고 믿었다는 것을 확인 할 수 있는 부분이다. 이처럼 오이는 그 과학적인 검증보다는 모양 때문인지는 모르나 앞서 언급한 성숙, 다산, 남성의 힘등을 상징하였다.

이제 꿈풀이를 하기위해 그외적인 내용은 여기까지 살펴보도록 하겠다.

여러 상징을 살펴보면 오이가 나오는 꿈 해몽 해석플이가 다양하게 풀어진다. 꿈해석 종류는 모두 자신의 처한 환경, 꿈을 꿨을때 당시 심리 상태 또는 세세한 꿈의 내용에 따라 미묘하게 헤석 풀이 햬몽에 따라 종류와 성질이 미묘하게 달라진다. 즉 꿈의 내용과 자신의 처한 상황, 당시 기분등에 따라 달리 해석되기에 당시 꿈을 잘 상기하여 아래 꿈헤몽과 조금이라도 정확하게 대입해보는 것이 좀더 명확한 끔해몽 햬석으로 가는 지름길이라 할 수 있겠다.

그럼 이제 부터 [아래 목차]를 통해 [오이꿈 해몽]에 대한 [정리한 내용]을 확인 해보시길 바랍니다.


 

현대 캐스퍼 스펙 및 가격 SUV 경차 비교 정리

현대캐스퍼 경차 성능 제원 정보와 함께 가격 및 스펙을 다른 경차와 비교하고 예약일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볼까합니다. 현대자동차 캐스퍼 사양과 출시일정 및 예약에 대해 관심이

all-review-story.tistory.com

 

니로 풀체인지, 니로 모델별 연비 가격 견적 제원 비교

니로 풀체인지 니로 풀체인지에 대해 간단히 말하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1) 후면 방향지시등이 카니발 KA4처럼 범퍼로 이동 (2) 뒷 번호판은 범퍼에서 트렁크로 올라옴 (3) 스포티지 NQ5처럼 파노

all-review-story.tistory.com


오이 꿈해몽 오이먹는꿈 오이보는꿈 오이써는꿈
목차

1.오이꿈해몽해석 길몽 25가지

(1) ​오이 먹는 꿈

인간관계운이 올라간다. 이성간의 사랑의 관계를 맺게 됨을 의미한다.

(2) 우물 안에서 오이가 떠다니는 꿈

재물운이 올라간다. 새로운 시작, 변화가 시작된다. 새로운 일들로 인해 재물이 뒤따르게 된다.

(3) 오이사는꿈

꿈해몽 오이 사는 꿈은 성공운이 올라가고 건강운이 올라감을 나타낸다. 생활에 있어 활력이 넘친다. 일에 대한 능력을 인정받아 중요한 일을 맡게 된다.

(4) 싱싱한 오이를 따먹는 꿈

태몽이다. 외모적으로 출중한 아이를 낳게 된다.

싱싱한 오이를 따먹는꿈 오이를가득따는꿈 오이꽃꿈 오이파는꿈 오이받는꿈

(5) 밭에서 오이를 가득 따는 꿈, 호박따는꿈

오이밭에서 오이 꿈은 재물운이 올라감을 나타낸다. 오이 호박 따는 꿈을 꾸었다면 풍요롭고 안정적인 삶이 진행된다. 사업 또는 진행하는 일이 별탈 없인 순조로움을 나타낸다.

(6) 오이꽃이 활짝 핀 꿈

여느때보다 정신이 맑아진다. 창작운이 올라간다. 대중에 인정받을 만한 상품 또는 작품등을 시장에 내놓게 된다.

(7) 오이가 가득 담겨져 있는 꿈

재물운이 있다. 인간관계 운이 올라간다. 진행하는 일이나 사업이 안정되어 집안이 풍요로워짐을 나타낸다.

오이가득담겨있는꿈 늙은오이보는꿈 오이씨를뿌리는꿈 오이를파는꿈 거름주는꿈

(8) 늙은 오이를 보는 꿈

운이 올라간다. 그동안 골칫거리, 근심거리였던 문제들이 해결되고 심신의 안정을 되찾게 된다.

(9) 오이씨를 뿌리는 꿈

태몽으로 오래도록 염원한 아이를 임신하게 됨을 나타낸다. ​

(10) 오이를 물에 씻는 꿈

근심거리, 문제등 마음속에 남아 있던 것들을 정리하여 새롭게 시작하여 더욱 나아진 상황을 맞이하게 됨을 나타낸다.

(11) 오이를 파는 꿈

재물운이 있다. 진행하는 일, 사업등이 순탄하게 흘러 많은 부를 이루게 됨을 나타낸다.

(12) 오이밭 또는 호박밭에 거름주는꿈

오이 호박 꿈으로 새로운 투자를 하게 된다. 투자의 형태는 사업 일수도 있고 학업, 학문 연구를 위한 투자등 다양한 형태로 다가온다.

(13) 오이를 잡았더니 빛이 반짝이는 꿈

태몽이다. 명예운이 높고 사회로 부터 도움을 받기 보다 도움을 주는 아이가 태어남을 나타낸다.

(14) 싱싱한 오이로 요리를 해서 먹는 꿈

태몽이다. 외모적으로 아름다우며 성숙한 아이가 태어남을 나타낸다.

(15) 오이 넝쿨이 지주목을 타고 올라가는 꿈

학업운이 올라간다. 성공운이 올라간다. 노력한바 원하던 성과를 이루게 된다. 성적이 오르거나 원하는 대학에 입학하게 된다. 또는 원하는 직장에 취업하게 된다.

(16) 무너지는 집에서 탈출하는 꿈

집에서 탈출하는 꿈으로 새로운 환경에 대한 변화가 있음을 나타낸다. 또는 새로운 시작을 하게 된다.

(17) 아주 큰 오이를 보는 꿈

태몽이다. 횡재수가 높거나 나중에 유명인이 될 아이가 태어남을 나타낸다.

(18) 오이김치 담그는 꿈

목표를 위해 현재의 자신을 차곡차곡 준비하게 됨을 나타낸다. 형태는 공부, 재테크, 훈련등이 있다.

(19) 긴 오이를 보는 꿈

재물운이 올라간다. 횡재수가 있다. 여러 형태의 투자를 통해 뜻밖의 재물, 큰 부를 만지게 된다.

(20) ​오이를 따서 집으로 가져오는 꿈

태몽이다. 두뇌가 명석한 아이가 태어남을 나타낸다. 또는 그외 만족할만한 물건을 구입하게 된다.

(21) ​집안에 오이가 푸르게 빛이 나고 윤이 나는 꿈

태몽이다. 앞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는 아이가 태어남을 나타낸다.

(22) 시장에서 오이를 사는 꿈

출세운이 있다. 직장 등에서 자신의 능력을 인정받아 승진하게 됨을 나타내는 꿈이다.

시장에서 오이를 사는꿈 오이가 가득한꿈

(23) 잘 익은 오이를 보는 꿈

재물운이 있다. 뜻밖의 곳에서 큰 재물을 얻게 되어 부를 이루게 된다. 또는 태몽으로 염원하던 아이를 갖게 됨을 나타낸다. 이와 비슷한 꿈 해몽으로는 고추 오이 꿈등이 있다.

(24) 오이를 써는꿈

오이 자르는 꿈으로 정신이 맑다. 창작운이 올라간다. 재물운이 올라간다. 새로운 상품, 창작품을 내놓게 된다. 또는 이로인핸 이익금을 서로 나누게 된다.

오이 요리 해서 먹는꿈 큰오이보는꿈 오이김치담그는꿈 오이먹는꿈

(25) 오이받는꿈

오이 받는 꿈 해몽은 재물운이 올라가고 인간관계 운이 올라감을 나타낸다. 오이를 받는 꿈을 꾸었다면 귀인 또는 조력자를 만나 재물적으로 큰 도움을 받게 된다. 또는 태몽으로 외모가 뛰어난 아이를 갖게 된다.

2. 오이꿈해몽해석 흉몽 13가지

(1) 요리가 된 오이 꿈

인간관계운이 내려간다. 사소한 언행, 행동으로 인해 진행하던 일을 그르치게 되거나 실수를 범하게 된다.

(2) 뱀이 큰 오이를 감고 있는 꿈

인간관계운이 내려간다. 배우자 또는 연인이 배신을 하게 되거나 불륜 관계를 맺게 될 수 있음을 암시하는 꿈이다. 뱀꿈 해몽에 대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아래글을 참고하기를 바란다.

 

뱀 꿈 해몽 꿈풀이 해석 뜻 숫자 태몽 잡는 먹는 보는 하얀 검은 초록색 작은 회색 나오는 커다란

뱀꿈해석 풀이 뱀꿈 뜻과 그 뱀 꿈 의미를 자세히 살펴보아야 조금이라도 더 정확한 뱀 꿈 해몽 해석이 가능하다. 뱀은 전 세계적으로 보이는 생물이다. 그만큼 뱀에 관련된 이야기는 생각보다

all-review-story.tistory.com

(3) 오이밭에서 뱀이 나오는 꿈

인간관계운이 하락한다. 연인 또는 배우자가 마음을 다른데에 줄수 있음을 암시하는 꿈이다.

(6) 오이 줄기 위로 오이가 돋아나는 것을 보게 되는 꿈

인간관계운이 하락한다. 건강운이 하락한다. 사고수가 있다. 자신의 연인 또는 배우자에게 불쾌하거나 사나운 일등이 생길 수 있음을 암시하는 꿈이다.

오이줄기위로 돋아나는것을 보는꿈 가지넝쿨에 얽혀 오이가 잘보이지 않는꿈

(5) 가지 넝쿨에 얽혀 오이가 잘 보이지 않는 꿈

오이 가지꿈으로 사고수가 있다. 인간관계운이 내려간다. 내 가까운 주변인, 연인 등이 누군가로 인해 해를 입을 수도 있음을 암시한다.

(6) 오래된 노각을 따는 꿈

꿈해몽 오이따는꿈중 하나로 가정에 불화가 있음을 암시한다. 임신한 이가 있다면 유산을 할수도 있음을 암시하는 꿈이다.

(7) 오이 줄거리 밑동이나 인삼 껍질 줄기를 보는 꿈

건강운이 하락한다. 사고수가 있다. 재물운이 하락한다. 가정에 우환이 발생하여 힘들어하거나 갑작스런 질병으로 인해 고생을 하게 된다. 또는 뜻밖의 지출 또는 재산상의 손실을 입을 수 있음을 나타낸다.

(8) 오이를 휘감은 구렁이를 지켜보는 고양이의 꿈

인간관계 운이 내려간다. 자신이 바람핀 사실을 주변인 또는 배우자가 알게 된다. 고양이 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글을 참고하기를 바란다.

 

고양이 꿈 해몽 해석 풀이 뜻 검은 새끼 죽은 하얀 강아지 많은 아픈 오줌 소변 똥 개 말하는

고양이 꿈 풀이, 고양이꿈 해석 꿈에고양이가 나오면 부푼 기대를 안고 고양이 꿈 뜻을 제대로 알아보지 않고 고양이꿈 숫자부터 찾고는 하는데요. 고양이꿈 해석은 여러 꿈들과 마찬가지로 상

all-review-story.tistory.com

(9) 썩은 오이를 보는 꿈

성공운이 떨어진다. 진행하는 일이나 사업이 풀리지 않고 갑작스런 문제로 골치를 겪게 된다.

(10) 오이가 줄기 위에 뭔가 솟아 있는 것이 보이는 꿈

인간관계운이 내려간다. 배우자 또는 연인에게 좋지 못한 일이 생길 수 있음을 암시한다.

(11) 오이에 벌레가 들끓는 꿈

자신에게 유리하다고 생각되어 받아들였으나 그로인해 수반되는 고통 때문에 심신이 불안하고 초조하며 고통스런 날을 보내게 됨을 나타낸다. 벌레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글을 참고하면 되겠다.

 

벌레 꿈 해몽 풀이 해석 의미 큰 나오는 죽이는 잡는 사슴 지네 물리는 죽은 집안에 많은 들어오

벌레 꿈 의미 벌레 꿈 풀이를 하기에 앞서 우리가 갖고 있는 벌레에 대한 인식들을 살펴보면 보다 쉽게 다음과 같은 해석들이 이해를 할 수 가 있다. 우선 벌레에 따라 다르지만, 벌레가 나오는

all-review-story.tistory.com

(12) 오이를 보면서 불편해 하는꿈

자신의 외모 또는 콤플렉스 때문에 자신감이 떨어져 괴로워하고 있다. 새로운 변화를 원하는 일종의 심리몽이다.

(13) 굽은 오이를 따는 꿈

오이 따는 꿈 해몽 중 하나로 건강운이 하락한다. 만약 이와 같은 오이따는꿈을 꾸었는데 임신을 하고 있다면 흉몽에 속한다. 질병등, 건강등의 문제 때문에 아이가 유산될수도 있음을 나타내는 경고몽이다. 그러니 오이 따는 꿈을 꾸면 평소보다 건강관리, 컨디션 관리에 신경써야 한다.


 

허니제이 프로필, 교수 집 경력, 연봉등 정리

허니제이 안무가,  허니제이 교수 허니제이는 대한민국 댄서이며 안무가, 댄스 트레이너로 활동하는 인물입니다. 정통 힙합 댄스 크루 HolyBang(홀리뱅)의 리더이이지만 2017년까지는 댄스 크루

all-review-story.tistory.com

 

황재균 프로필 연봉 결혼 집 여자친구 정보 정리

중간제목 : 황재균 야구 선수 기록 황재균은 kt wiz의 3루수이며 2021년 kt의 주장 겸 한국프로야구선수협회 부회장이며 과거 넥센 시절 입단 동기인 강정호와 함께 팀의 세대 교체를 이끌 투 톱으

all-review-story.tistory.com

 

올림픽 금메달, 은메달, 동메달 연금과 포상금은 얼마나 될까?

올림픽메달 포상금과 연금 or 일시금과 포상금은 얼마나 될까요? 그리고 메달을 또 딴다면? 올림픽 금메달연금은 중복 지급될까요? 페럴림픽 메달연금은? 각 올림픽메달 연금이 중복 되는지, 올

all-review-story.tistory.com

반응형

댓글